실패를 이겨내 재기하는 법, '실패박람회 in 충남'

[문화뉴스 MHN 이한영 기자] 충청남도가 ‘실패박람회 in 충남’을 천안 중부농축산물류센터에서 16∼17일 양일간 개최한다.

실패박람회는 도민의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 및 자산화하고 재기를 응원하는 행정안전부 주관 행사로 세종, 전남, 부산, 대구 등 전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제 어디서든 참여 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충청남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개인, 사회, 공공의 실패 사례를 공유하고, 긍정적 인식 전환 및 재도전을 장려하는 공감대를 확산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도민참여 숙의토론 △토크 컨설팅(재기지원 상담) △실패극복 발표대회 △취업지원 상담 등이다.

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민과 함께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재기를 응원하는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실패박람회 in 충남' 포스터 (사진 출처 = 충청남도)

개막식은 사전 초청인사에 한하여 참석이 가능하며 차량으로 입장하는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16일 13시부터 개최한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어려운 도민을 응원하고 다시 일어서는 소통과 다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실패의 긍정적 인식전환을 위해 많은 도민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실패? 괜찮아유~' 충남도, 실패를 극복하는 실패박람회 개최

- 실패를 이겨내는 법, '실패박람회 in 충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