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통해 ADHD 및 불안장애증상 등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2가지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진행 시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함(코로나불안증)과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교육 재능 기부를 목적으로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의 성공적인 심리방역과 주변 소중한 지인들의 심적 안정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 할 수 있다.

또한 연령과 학력,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심리기초이론을 토대로 진행되어 난이도에 대한 걱정 없이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ADHD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로 초등ADHD, 유아ADHD 등 아동기에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나 치유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ADHD증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ADHD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ADHD증상에는 주의산만과 과잉행동 등의 증상이 주로 발생하나 조용한ADHD와 같이 정반대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을 겪을 경우 아동의 자존감이 하락하는 경우가 많아 부모와 가족이 아동을 지지할 수 있도록 상담을 하여 아동의 자존감 향상을 돕는 것이 증상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놀이를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ADHD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 되어있다.

이 외에도 집중력 높이는 법으로 어린이틱장애증상과 발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이 있다.

불안장애란 다양한 형태의 불안과 공포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일으키는 것으로 범불안장애증상과 사회불안장애 등의 종류가 있으며, 이와 같은 증상은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불안장애테스트와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불안장애 극복에 좋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분리불안장애,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으로 불안장애와 함께 발생할 수 있는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여러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과정이 있다.

자격증 추천과정에는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같은 심리테스트를 통해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재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노후자격증, 40대∙50대자격증 취득을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무료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