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장미부터 수국, 연꽃까지.. LED 꽃의 세계
갈빗대와 짬뽕의 만남 '통갈비짬뽕'
2020을 강타한 부캐열전
빵지순례 필수 코스, '수제 도넛' 맛집
모태마름도 유지 비법 및 26kg 감량의 공통점은?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오늘(16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통갈비짬뽕, 수제도넛 맛집 등을 소개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JOB학사전]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수상한 정원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경기도 안산시의 한 공원. 공원 가득 하얀 조화가 피어있다. 얼핏 보면 초라해 보이기도 한 이 꽃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밤에 발휘된다는데! 저녁이 찾아오자 형형 색깔로 물든 조화! 그 정체는 빛을 이용해 밤의 야경을 연출하는 ‘경관 조명’의 한 종류인 LED 꽃이다. 3년 전 동대문 디지털프라자 앞에 설치된 수천 송이의 LED 장미. 이후 전국 곳곳 공원 등에 설치되며 사진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한 공원당 적게는 수백 송이, 많게는 수천 송이가 설치되는 LED 꽃. 이 꽃을 하나하나 만드는 사람이 있었으니 이번 주 주인공은 LED 꽃을 만드는 피영덕 씨다. 반딧불이처럼 보고 있으면 눈이 편안한 조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LED 꽃을 개발 중이라는 영덕 씨.. LED 장미부터 LED 수국, 연꽃까지, 화려한 LED 꽃의 세계로 과 함께 떠나본다.

[무한배달] 평범한 갈비탕은 가라! 통크~게 '통갈비짬뽕'

이것은 갈비인가 짬뽕인가?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커다란 갈빗대 두 개와 짬뽕이 만난 통갈비짬뽕! 거기에 해산물도 아낌없이 담아 깔끔한 맛까지~ 부드러운 소갈비는 물론 깊은 국물의 맛이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그 맛의 비결은 바로 365일 끓이는 사골 육수와 해물 육수의 특별한 배합., 그리고 잡내를 없애기 위한 사장님만의 특별한 비밀 가루를 넣어 새로운 풍미까지 더했다는데~~
정성을 다해 만든 갈비와 짬뽕의 맛을 그대로 담아 집까지 배달하는 놀라운 서비스까지!
놀라기엔 아직 이르다. 사실 이 맛집에 숨겨진 또 하나의 비밀이 있다. 중국집인 줄 알았더니 한식까지? 어떤 음식이든 맛있게 배달해주는 맛집을 '무한배달'에서 소개한다.

[오늘의 힛-트] 대한민국을 강타한 2020 부캐

최근 유행 트렌드를 중 알짜배기만 골라 준비한 '오늘의 힛-트'. 지금 대한민국은 ‘부캐’ 열풍! 게임에서 사용되었던 부캐가 현실화 하여 이젠 일반인도 부캐 열풍에 동참.
부캐 열풍의 원조 ‘마미손’부터 본격적으로 부캐 열풍을 일으켰던 유재석. 총 9개의 부캐로 많은 사랑을 받은 그. 부캐로 활동해 번 수익만 무려 2억 9천만 원! 그 밖에도 다비 이모, 캡사이신, 조지나, 카피추도 부캐 대열에 합류!
연예계뿐만 아니다. 일반인도 개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부캐 키우기에 열중. 그중 성공적으로 부캐를 키운 한 사람 바로 현직 판사이자 피트니스 모델인 신성욱 판사! 그가 본캐와 부캐 둘 다 성공적으로 역할 수행을 했던 비결은 무엇일까?
'오늘의 힛-트'에서는 부캐 열풍의 모든 것! 그중에서도 핵심만 골라 전달해 드립니다.

[찐(眞)빵] 내안에 빵있다~ 수제 도넛의 품격

도넛도 다 같은 ‘도넛’이 아니다. 도넛의 품격!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 빵집까지! 이중 진짜 찐(眞)빵의 자리를 차지할 빵집은 과연 어디~? 찐빵을 찾아 도착한 곳은 경기도 파주시. 기름기 듬뿍 묻은 도넛은 가라~ 겉은 바삭, 속은 식빵 같은 쫄깃한 식감을 가진 수제 도넛! 튀긴 도넛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물리지 않는 ‘도넛’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매일같이 새벽 4시부터 도넛을 만들고 있는 이민화 박현숙 부부. 이들이 만들어 내는 도넛의 종류만 23가지! 이 중 사장님과 손님이 한결같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찐빵은 크림치즈 골드 도넛&아몬드 꽈배기!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에 즉석에서 바로 오려다 주는 크림치즈 크림이 듬뿍 들어간 ‘크림치즈 골드 도넛’과 쫄깃쫄깃한 식감에 설탕 대신 아몬드 가루를 솔솔 뿌린 ‘아몬드 꽈배기’까지!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수제 도넛의 모든 것을 ‘찐~찐~찐~찐~ 찐 이야~’ '찐(眞)빵'을 공개한다!

[건강 HOW] 26kg 감량 & 모태마름 몸매유지 비법은?

태어날 때부터 비만과는 거리가 멀었다는 모태마름의 40세 최순민 씨와 80kg에서 -26kg 감량에 성공한 42세 오수정 씨. 누구보다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이 둘의 공통된 습관이 있다는데. 바로 첫 번째 비결은 바로 꾸준히 ‘움직이는 습관’ 순민 씨의 경우 집안 살림 중에도 틈틈이 움직여 살이 찔 틈을 허락 하지 않는다. 여기에 오수정 씨 역시 무리한 단기간의 운동 대신, 꾸준한 운동으로 몸매관리 중이란다. 그다음 두 번째 비결은 식사 후 꼭 챙겨 먹는 다는 다이어트 유산균!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다이어트 유산균은 탄수화물이 체내에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체외로 배출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는데
건강과 몸매관리 모두 잡은 이들의 비밀을 '건강 HOW'에서 만나보자.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6시 1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통갈비짬뽕, 수제도넛 맛집 소개

LED 장미부터 수국, 연꽃까지.. LED 꽃의 세계
갈빗대와 짬뽕의 만남 '통갈비짬뽕'
2020을 강타한 부캐열전
빵지순례 필수 코스, '수제 도넛' 맛집
모태마름도 유지 비법 및 26kg 감량의 공통점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