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만한 아이, 딱 두 가지만 기억 하세요' 24시간 산만한 아이를 위한 오은영의 족집게 코칭
아동 10명 중 2명이 발생한다는 틱 증상, 틱을 겪는 아이들을 위한 오은영의 맞춤형 처방은?

출처: 채널A '요즘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문화뉴스 MHN 권성준기자] 16일 저녁  8시에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좀처럼 가만히 있지 못하고 산만한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금지옥엽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가 출연한다. 이후 영상에서는 엄마에게 애정 표현을 아끼지 않는 사랑스러운 금쪽이가 등장하는데,  시도 때도 없이 눈을 깜빡거리고, “으흠” 소리를 내는 틱 증상이 나타난다. 

금쪽이 부모는 "5살 무렵, 아이에게 틱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하게 나타나는 틱 증상 때문에 걱정이 된다"라며 방송 출연 이유를 조심스레 밝혔다. 이를 본 오은영은 금쪽이가 보이는 행동은 틱이 맞다고 진단하며, 증상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간다.

출처: 채널A '요즘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금쪽이 아빠는 "처음에 고개를 옆으로 돌리는 행동으로 나타났다가 없어지는 듯하더니 몇 개월 전부터 다시 틱 증상이 시작됐다"라며 고민을 털어놓는다. 해당 영상을 보던 신애라는 "우리 아들도 틱이 있어서 걱정되는 마음에 병원까지 찾아갔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졌지만 (당시에) 틱을 참으면 답답해 죽을 것 같다고 하더라"라며 아들과의 경험담을 털어놓았고, 힘들어하는 엄마의 마음을 어루만져 준다.

계속되는 영상에서는 안과에 방문한 금쪽이의 일상이 공개되는데, 아빠는 평소 눈 깜빡임이 심한 금쪽이에게 혹여 질환적인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한다. 눈을 계속 깜빡이는 틱 증상 때문에 간단한 시력 검사받는 것조차 어려움을 겪는 금쪽이를 보면서 출연진들 또한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한다. 아빠가 검사 결과를 듣는 동안, 금쪽이는 간호사에게 쉴 새 없이 말을 걸고 병원에 있는 물건들을 허락 없이 만지고 다니는 등 산만한 행동을 이어나간다.

출처: 채널A '요즘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뒤이어 엄마가 운영하는 미용실에서 금쪽이는 처음 본 친구들에게 자연스럽게 말을 걸더니, 급기야 친구들의 색종이를 말없이 가져가서 놀기 시작한다. 그러나 이마저도 금방 흥미를 잃은 금쪽이는 밖에 지나가던 아이를 보고 반갑게 인사하며 1초 만에 친구가 되는 남다른 친화력을 보인다.

이를 유심히 지켜보던 오은영은 "금쪽이는 지금 생각나는 걸 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 충동성이 높은 아이다. 때문에 말과 행동을 하는 데 있어서 우선순위가 없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산만한 아이를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하는데, 부모가 아이의 충동적인 행동을 조절해 주는 'STOP&GO' 비법과 공부의 양보다는 시간을 정해서 주의 집중력을 높이는 학습법까지 소개한다.

출처: 채널A '요즘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한편, 엄마는 성기 만지는 틱까지 보이는 금쪽이를 위해 밤마다 성교육 관련 책을 읽어주며 끊임없이 노력한다. 책을 다 읽고 난 뒤 엄마는 금쪽이에게 "오늘은 고추(성기) 만지고 싶다는 생각 안 들었어?"라며 조심스레 물어봤다.

금쪽이는 "앉았다 일어났다 했는데도 참을 수 없었다"라고 자신의 행동에 대해 솔직하게 대답한다. 엄마와 금쪽이의 대화를 듣던 오은영은 "(성기 만지는 행동 또한) 틱 증상과 관련 있는데 금쪽이는 성기 끝이 간지러울 것"이라며 누구도 예상 못 한 분석을 내놓는다.

출처: 채널A '요즘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

한편, 영상을 보던 중 오은영은 금쪽이에게서 틱 증상뿐만 아니라 ADHD와 강박 증세까지 발견해 부모는 물론 출연자들까지 깜짝 놀라게 만든다. 특히, 이번 회차에서는 영상을 보면서 금쪽이의 행동을 하나씩 집는 맞춤형 금쪽 처방을 제시한다. 틱과 ADHD, 강박을 모두 가진 아이에 대한 '금쪽집게 처방'은 16일 금요일 저녁 8시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틱 장애 내아이 ADHD, 강박증도 위험하다?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의 금쪽처방 '딱 2가지만 기억할 것'

'산만한 아이, 딱 두 가지만 기억 하세요' 24시간 산만한 아이를 위한 오은영의 족집게 코칭
아동 10명 중 2명이 발생한다는 틱 증상, 틱을 겪는 아이들을 위한 오은영의 맞춤형 처방은?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