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명의 국내파 선수들 소집...22일과 26일 두차례 경기
8개월만에 소집훈련...안지혜, 서지연, 문은주 첫 합류
내년 2월 중국과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파주NFC에 모인 여자축구대표팀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이 22일에 예정된 20세 이하(U-20) 여자 대표팀과의 평가 전을 앞두고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 모였다. 

여자 대표팀이 모이는 건 지난 2월 소집훈련 이후 8개월 만이다.

역대 첫 올림픽 본선 무대에 도전하는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내년 2월 중국과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에 대비한 1차 소집훈련을 시작했다.

당시 여자 대표팀은 지난 3월에 예정됐던 중국과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준비 차원에서 소집됐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대회 일정이 연기돼 실전을 치르지 못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 팬데믹으로 도쿄올림픽 플레이오프가 지난 6월로 미뤄졌고, 이후 한 차례 더 연기돼 내년 2월 19일(한국)과 24일(중국)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소집훈련을 하지 못했던 벨 감독은 그동안 여자축구 WK리그를 관전하며 기존 대표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하고 새로운 얼굴을 찾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벨 감독은 이번 1차 소집훈련에 국내파 선수들을 대상으로 26명의 선수를 불러들였다. 유럽파 선수들은 이번 소집훈련에 합류하지 않는다.

벨 감독은 이번 소집에 안지혜(화천KSPO), 서지연(경주한수원), 문은주(대덕대) 등 3명을 처음 소집했다.

더불어 '베테랑 미드필더' 권하늘(보은상무)이 4년 만에 태극마크를 다시 달았고, '간판 골키퍼' 김정미와 공격수 이민아(이상 현대제철)도 1년 만에 대표팀에 합류했다.

 

패스훈련 중인 이민아 선수

 

"오랜만이에요. 나는 행복합니다"라는 한국말로 인사말을 전한 벨 감독은 "이번 훈련의 목표는 기존에 해왔던 전술의 반복과 함께 전술 변형을 시도하는 것"이라며 "새로 합류한 선수들을 팀에 융화시키고 훈련 방법을 전수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년 만에 대표팀에 합류한 이민아(현대제철)도 "초심을 잃지 않고 있다. 대표팀이 얼마나 힘들게 올 수 있는 자리인지도 잘 알고 있다"라며 생존 경쟁을 다짐했다."

8개월 만에 모인 26명의 대표팀 선수들은 첫 훈련에서 가벼운 몸풀기에 이어 미니 게임 등을 치르면서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다.

한편 소집 기간이 겹치는 20세 이하(U-20) 여자 대표팀과 오는 22일과 26일 두 차례의 평가전을 치르면서 실전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출처: 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

여자축구대표팀, 오는 22일 U-20 여자대표팀과 평가전

26명의 국내파 선수들 소집...22일과 26일 두차례 경기
8개월만에 소집훈련...안지혜, 서지연, 문은주 첫 합류
내년 2월 중국과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