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배달업계가 성행하자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시선이 배달음식 전문점으로 쏠리고 있다. 그 결과 해당 업계 역시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배달음식 전문점 또한 동종업계 가게와 차별화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춰야 롱런할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차별화된 고유의 경쟁력을 갖춘 배달 전문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대표적인 예로 통달배를 들 수 있다. 통달배의 4in1 배달전문점은 업계 최초로 단 하나의 매장을 저비용·소규모 창업해도 핵심 배달아이템 4종인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 이에 4배 이상의 매출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배달앱에서 여러 코너에 입점해 매출루트를 다각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양한 배달아이템을 갖춘 만큼 다루는 메뉴가 많아 조리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과 달리, 본사로부터 완제품 형태의 냉장 식자재를 공급받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이 도입돼 초보 주부창업자, 청년창업자, 중년 생계형창업자 등 누구나 수많은 메뉴를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매장의 규모나 입지의 영향을 적게 받는 배달전문점이므로 자금 마련을 위한 창업대출의 부담이 적은 소자본창업하기가 가능하고, 본사가 유명 외식프랜차이즈 순위권 업체 못지않은 메뉴 개발력과 창업아이디어로 개발한 양질의 메뉴들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다.

통달배 관계자는 “족발집, 찜닭집 등의 인기 메뉴들을 모두 갖춘 4in1 배달전문점이 요식업 창업시장에서 요즘 뜨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부상하자 자영업을 원하는 이들의 가맹점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은퇴 후 직업을 찾는 남자부터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하길 원하는 여성까지 누구나 자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4in1 배달집 소자본창업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통달배는 추천 창업전략, 음식점창업비용과 같은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예비 가맹점주에게 고수익을 위한 상권분석, 매장 운영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