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조슈아
세븐틴 조슈아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그룹 세븐틴 조슈아가 1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스페셜 앨범 ‘; [Semicol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세븐틴이 약 4개월 만에 스페셜 앨범 ‘; [Semicolon]’으로 돌아왔다.

세븐틴의 이번 앨범 ‘; [Semicolon]’은 미니 7집 ‘헹가래’를 통해 이야기한 ‘청춘’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다시금 공유하면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쉼 없이 달리는 청춘에게 ‘잠깐 쉬어가며 청춘의 향연을 즐기자’라는 더욱 성숙한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앨범이다.

현 시대를 살아가며 고군분투 하고 있는 청춘들에게 잠시나마 ‘숨 고를 시간’,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문장을 잠시 끊었다가 이어서 설명을 계속할 때 쓰이는 문장 부호인 ‘Semicolon(세미콜론)’ 에 비유, 동시대 청춘으로 살아가는 “세븐틴” 그들의 공감을 전하는 메시지를 앨범에 가득 담아내어 청춘들을 어루만질 따뜻한 위로와 응원, 공감을 주는 희망의 외침을 전한다.

타이틀곡 ‘HOME;RUN’은 스윙 장르 기반의 레트로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경쾌하고 타격감 넘치는 사운드가 짜릿한 쾌감을 선사, 세븐틴만의 청춘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화시켰으며 멤버 우지가 작곡, 작사에 참여하고 버논과 승관이 작사에 이름을 올려 완성도를 높였다.

세븐틴은 매 앨범마다 음악적 성장을 이뤄내며 지난 6월 미니 7집 ‘헹가래’로 단기간에 밀리언셀러를 이뤄내는가 하면 지난달 발매한 일본 미니 2집으로는 일본 주요 주간 앨범 차트 4관왕을 처음으로 달성하는 쾌거를 맛보는 등 기록에 기록을 이은 이들이기에 이번 앨범을 통해 또 어떤 음악으로 놀라움을 안길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10월 19일 오후 6시 스페셜 앨범 ‘; [Semicolon]’을 발매한다.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