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10.12.(월)~11.13.(금) 제2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온라인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운영
‘동네 재생에너지 인증샷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시 상금, 상품 증정

서울시, 재생에너지 문화축제 온라인 개최...각종 경품 증정 [출처 = 서울시]

 

[문화뉴스 MHN 문정환 기자] 서울시의 에너지·환경 체험교육전시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제2회 재생에너지 문화축제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민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오는 11월 13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의 재생에너지 문화축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관을 오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온라인 축제로 확대했다.

축제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 ▲'야외 기후위기 방탈출' ▲'실내 기후위기 방탈출' 총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와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는 동네 건물이나 일상생활 속에서 쓰이는 재생에너지를 찾아 시민들이 직접 인증사진을 찍어 참여하는 공모전 프로그램이다. 

'우리동네 그린에너지를 찾아라!'는 동네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재생에너지·제로에너지 건물 혹은 재생에너지 기술 요소를 찾아 함께 인증사진을 찍고 올리는 것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한 시민 중 다 출품자를 기준으로 상금(대상 20만 원, 최우수상 10만 원, 우수상 5만 원)을 시상한다.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를 찾아라!'는 초등학생이 플래시게임을 체험하고 퀴즈에 있는 제로에너지 건물 기술 요소를 가정에서 찾아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주 2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인증사진을 올리면 실시간 참여 현황이 재생에너지문화축제 홈페이지 지도에 표시되며, 다른 시민이 올린 사진도 함께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우리 생활 곳곳에서 재생에너지가 많이 쓰이고 있는 모습을 파악할 수 있다.
 
인기있는 방탈출 게임과 기후변화 컨텐츠를 결합한 '기후위기 방탈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야외 기후 방탈출: 초록별 수호대', '실내 기후 방탈출: 21세기 별주부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민들이 방탈출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위기 주제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SNS 이벤트로는 ①'어게인솔라! 리멤버재생에너지!' ②'그린에너지 릴레이 챌린지'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드림센터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2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는 재생에너지문화축제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서울시 김연지 환경시민협력과장은 “시민들의 일상에서 기후위기와 그 대안인 재생에너지, 제로에너지 건물 등을 더욱 친숙하게 체험하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동네 그린에너지가 희망이다' 온라인 이벤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서울시, 재생에너지 문화축제 온라인 개최...각종 경품 증정
서울에너지드림센터 10.12.(월)~11.13.(금) 제2회 재생에너지문화축제 온라인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운영
‘동네 재생에너지 인증샷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시 상금, 상품 증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