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한 우유젤리' 등 16종 스낵 실제모델 제시
대학생활에서 친숙한 데자와, 토닉워터, 꿀물 등장
SPTI 열풍, 심리테스트에 스낵의 친숙함이 더해져

출처: 델리팜 페이스북, 투시팝(Tootsie Pops) 캔디

[문화뉴스 MHN 노만영 기자] SPTI 테스트가 열풍을 일으키는 각 스낵의 실제 모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낵팟(snackpot)이 만든 심리테스트의 일종인 SPTI는 응답자의 성격적인 특성을 시판 중인 16종의 스낵 중 하나와 매치시켜준다.

특히 SPTI테스트는 1020세대들이 자주 구매하는 간식거리들을 모델로 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결과로 등장하는 스낵의 종류는 캔디부터 과자, 음료, 빙과류 등 다양하다.

우선 캔디류에는 '말랑말랑한 우유젤리(롯데제과 말랑카우)', '코 뻥 뚫리는 민트캔디(네슬레 폴로 박하향캔디)', '내 안의 다른 나, 투시팝(델리팜 Tootsie Pops)'이 있다.

과자류는 '담백하지만은 않을거야, 매운새우깡(농심 매운새우깡)', '어딜가나 기본은 지키는, 에이스(해태제과 에이스)', '선비같은 부드러움, 연양갱(해태제과 원조 연양갱)'처럼 전통적인 과자들이 포함돼있다.

출처: 스낵팟 네이버 블로그, 꿀물의 케미

 

음료류는 도서관 자판기나 술자리 등 대학생활에서 친숙하게 접할 법한 음료 및 주류들이 선정되었다. 

테스트 결과로 '호불호 갈리는 데자와(동아 데자와 로얄밀크티)', '흐헹 톡톡톡! 트로피카나(롯데칠성 트로피카나)', '강렬하고 맑은, 보드카', '섞이면 맛이 배가 되는 토닉워터(하이트진로 토닉워터)',

'독립적이면서도 따뜻하고 몽글몽들한, 꿀물, '정열적이고 활기가 넘치는 레드불(동서식품 레드불)'가 제시된다. 

빙과류에는 빙그레 제품들인 '근본중의 근본, 투게더(빙그레 투게더)', '빵이야 아이스크림이야? 차갑고 따뜻한 빵또아(빙그레 빵또아)'가 등장한다.

 

출처: 빙그레 페이스북, 빵또아 아이스크림

그 밖에 젊은 세대에서 유행하는 '불도저 같은 불닭볶음면(삼양식품 불닭볶음면)과 편의점 안주로 애용되는 '너무 건조해서 반건조 오징어, 오징어 숏다리(한양식품 오징어숏다리)'가 있다.

----

SPTI 테스트, '내 안의 다른 나, 투시팝' 실제 모델은?

'말랑말랑한 우유젤리' 등 16종 스낵 실제모델 제시
대학생활에서 친숙한 데자와, 토닉워터, 꿀물 등장
SPTI 열풍, 심리테스트에 스낵의 친숙함이 더해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