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공개작들 중 시청자 수가 가장 높았던 작품들
영화 부문 1위, 샤를리즈 테론 출연 올드가드...7,800만명 시청
드라마 부문 1위, 코브라 카이...'카라테 키즈'의 스핀오프 시리즈

[문화뉴스 MHN 유수빈 기자] 넷플릭스가 올해 3분기 시청자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작품들을 공개했다. 올해 3분기에 공개된 작품들을 기준으로, 공개 후 28일간의 시청자 수를 조회한 결과이다. 각 부문에서 가장 많은 시청 수를 기록했던 작품들을 살펴보자.

 

#영화 부문

출처=넷플릭스

1. 올드가드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헐리웃 배우 샤를리즈 테론 주연의 영화 '올드가드'는 지난 7월 넷플릭스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꾸준히 국내 컨텐츠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해왔다.

올드가드는 불멸의 존재들이 세계를 지키기 위해 힘을 합쳐 세상의 어둠과 맞서 싸워 나가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영화다. 화려한 액션과 긴장감 넘치는 배우들의 연기력은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한편, 올드가드는 시즌제를 예고하며 아직 밝혀지지 않은 주인공들의 서사에 대한 국내외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다.

 

출처=넷플릭스

2. 에놀라 홈즈


1888년 영국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에놀라의 16번째 생일에 홀연히 사라져버린 어머니를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 모험극인 '에놀라 홈즈'는 셜록 홈즈의 동생인 에놀라 홈즈의 추리 액션물로 낸시 스프링어의 소설 '에놀라 홈즈' 시리즈를 원작으로 삼는다.

'기묘한 이야기'로 스타덤에 오른 밀라 바비 브라운이 천방지축 말괄량이지만 명석한 머리로 사건을 추리해내가는 '에놀라 홈즈' 역을 맡아 셜록 시리즈와는 다른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셜록 홈즈'는 '슈퍼맨'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헨리 카빌이 맡았다. 

에놀라 홈즈는 지난 9월 공개된 이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영화로써 큰 사랑을 받고있다.

 

출처=넷플릭스

3. 프로젝트 파워


5분 동안 강력한 힘을 얻게 되는 위험한 알약으로 인해 범죄자가 증가하자 경찰, 전직군인과 10대 소녀 딜러가 함께 손을 잡고 이들을 소탕하는 내용의 SF액션영화이다. 

전직군인 역에 제이미 폭스, 군인 역으로 조셉 고든 레빗 등의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하며 화려한 CG와 긴장감 넘치는 OST는 프로젝트 파워의 재미를 한껏 끌어올려준다.

 

 

#드라마 부문

출처=넷플릭스

1. 코브라 카이 시즌1


코브라 카이는 영화 '카라테 키즈(1984)'의 스핀오프 드라마로 카라테 키즈에서 악역으로 등장했던 조니 로렌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또한 그 밖의 카라테 키즈에 등장했던 주요 배우들을 캐스팅하여 코브라 카이에서 그대로 캐릭터를 맡았다.

코브라 카이는 34년 전, 가라데 결승전에서 패배한 이후 폐인이 된 조니가 의붓아버지로부터 받은 돈으로 가라데 도장 '코브라 카이'를 다시 세우고 제자들을 양성하며 생기는 에피소드들을 담은 시리즈이다.  

코브라 카이 시리즈는 넷플릭스에 공개되자 마자 큰 호평을 얻으며 원작 '카라테 키즈'의 옛 팬들은 물론 새로운 10, 20대 팬들까지 확보하였다. 현재 코브라 카이는 넷플릭스 시즌2까지 공개됐고 시즌3 제작도 결정된 상태다.

 

 

출처=넷플릭스

2. 래치드 시즌1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에 등장하는 '래치드'를 주인공으로 한 리메이크 작품으로 '래치드'는 역대 영화 속 빌런 중 손 꼽히는 캐릭터인 '밀드래드 래치드'가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의 '랜들'을 만나기 전의 이야기를 그렸다.

1947년, 캘리포니아 북부의 실험적인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외모와 탁월한 실력의 간호사인 밀드래드 래치드가 병원에 들어와 꾸미는 음모와 그녀의 어두운 면모를 그리는 공포스릴러 시리즈이다.

히트작 메이커 '라이언 머피'가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의 제작진과 함께 선보인 이 작품은 독특한 캐릭터들과 화려한 색감의 미쟝센을 보여주며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3.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

3.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


한날한시에 태어난 7명의 초능력자가 똑같은 날 태어나 억만장자 양아버지에게 입양되지만 어른이 되어 헤어지게 됐다. 그러나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다시 만난 후,인류의 파멸과 종말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이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2019년 넷플릭스에 시즌1이 공개된 이래로 꾸준히 인기있는 시리즈이다. 특히 올해 공개된 시즌2는 흥행과 평점을 동시에 잡아 넷플릭스 역대 드라마 시리즈 중 가장 큰 흥행을 기록하기도 했다. 

---

2020년 3분기 넷플릭스 시청자 수 TOP 작품들

올해 3분기 공개작들 중 시청자 수가 가장 높았던 작품들
영화 부문 1위, 샤를리즈 테론 출연 올드가드...7,800만명 시청
드라마 부문 1위, 코브라 카이...'카라테 키즈'의 스핀오프 시리즈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