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3일)부터 ‘남산골한옥마을’ 유튜브 및 네이버TV 통해 대표 공연영상 다시보기 가능
재즈·블루스·락·레게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한옥의 색다른 매력을 알려

사진=서울특별시

[문화뉴스 MHN 양은정 기자] ‘남산골한옥마을이 라이브 콘서트 현장으로 변신!’을 주제로 한옥 배경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이 추석 연휴기간인 지난 4일(일) 성공적으로 열렸다.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은 서울시가 4일(일) 남산골한옥마을의 다양한 매력을 다채로운 음악과 함께 알리고자 기획된 행사로, 재즈, 블루스, 시티 팝, 락, 어쿠스틱, 레게 등 11팀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이 참여하였다. 날이 밝은 오후부터 해가 진 가을밤의 한옥까지, 시시각각 달라지는 한옥의 정취를 화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15시부터 23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본 축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페스티벌을 찾지 못해 아쉬운 시민들을 위해,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로 진행되었다.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되어 16,000여건 이상의 재생수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음악 애호가와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온라인 음악축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시청자들은 실시간 댓글을 통해 아도이, 킹스턴루디스카, 실리카겔 등 축제 대표 인기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공연을, 공간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특히 한옥이라는 전통적인 공간에 재즈, 락, 시티 팝 등 색다르고 개성 있는 음악들이 연주되어, 남녀노소 다양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는 평을 받았다.

서울시는 공연 다시보기를 요청하는 시민들의 요청에 힘입어  '2020 변신술' 특집 영상을 공개한다. 오는 23일(금)부터 유튜브 및 네이버TV ‘남산골한옥마을’ 채널에 11팀의 대표 라이브 연주를 1곡씩 모아 11곡의 라이브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2020 변신술' 생중계를 놓친 시민들은 온라인을 통해 다시 한 번 남산골한옥마을 배경의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공연에 참여한 ‘에이치얼랏’의 리더 최재혁 씨는 “상상치 못 했던 비대면(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공연예술계에 많은 변화가 불가피 하였다” 면서 “힘든 여건에도 양질의 공연무대를 만들어 주시는 모든 분들의 희생에 감사드리며 변신술 축제와 같은 양질의 콘서트를 통해 더 많은 국내외 팬분들을 만나고 싶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축제기획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
서울시, 한옥을 수놓은 11가지 색다른 음악 '변신술' 유튜브서 만나세요!

오늘(23일)부터 ‘남산골한옥마을’ 유튜브 및 네이버TV 통해 대표 공연영상 다시보기 가능
재즈·블루스·락·레게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한옥의 색다른 매력을 알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