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공포 영화 '코코', '꼬마 유령 캐스퍼', '유령신부'
할로윈을 더 으스스하게 만들어줄 '할로윈(2018)', 'IT(그것)', '사탄의 인형'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10월 31일 할로윈데이가 다가왔다. 할로윈은 미국에서 유령, 괴물, 캐릭터 등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다. 올해 할로윈데이는 토요일로, 바깥에 나가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내뿜는 다양한 축제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따뜻한 집 안에서 영화를 보며 할로윈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좋다. 그래서 할로윈데이 볼만한 영화를 추천하고자 한다.

공포 영화는 싫어하는 당신을 위한, 가벼운 할로윈 영화

영화 공식 포스터

▶코코(2017)

장르: 애니메이션/모험/코미디

러닝타임:104분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에 손을 대자 '죽은 자들의 세상'에 빠진다. 우연히 만난 의문의 사나이 '헥터'와 함께하는 색다른 모험. 그 속에서 밝혀지는 '죽은 자들의 세상'의 비밀, 과연 미구엘은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까... "Remember me.." 

할로윈데이 분장에 빠질 수 없는 해골 분장. 영화 '코코'의 캐릭터들도 할로윈 파티 분장으로 많이 활용된다. 무섭기만 할 것 같지만 공포 아닌 공포 애니메이션이라는 리뷰도 많다. 오히려 영화를 다 볼 때쯤엔 눈물까지 흘리게 되는 감동적인 스토리도 담고 있다고 한다. 

영화 공식 포스터

▶꼬마 유령 캐스퍼(1995)

장르: 판타지/코미디/가족

러닝타임: 110분

버려진 저택을 상속받은 캐리건과 그녀의 오른팔 딥스는 보물을 찾기 위해 저택에 방문한다. 그러나 도착해 발견한 것은 보물이 아닌 '유령'. 하지만 이들은 유령 정신과 의사인 하비 박사를 고용해 저택에 다시 방문한다. 이후 유령 '캐스퍼'는 박사 부녀와 친해지게 되고, 도움을 받게 된다.

90년대 어린이용 영화이지만 특수효과와 감동적인 이야기로 성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이다. 할로윈데이 집에서 으스스한 분위기를 조금씩 느끼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공포 아닌 공포영화이다. 귀여운 유령 '캐스퍼'의 모습도 영화의 매력 포인트이다.

영화 공식 포스터

▶유령신부

장르: 애니메이션/코미디/판타지/로맨스

러닝타임: 77분

한 번의 결혼, 두 명의 신부. 결혼이 두려운 소심한 신랑 빅터는 결혼식을 하루 앞둔 예행연습에서의 실수를 계속 반복하자 숲으로 뛰쳐나간다. 홀로 연습하던 중 땅 위로 솟아 나온 손가락뼈에 반지를 끼웠다가 유령신부의 오해로 지하세계에 끌려가는 이야기. 

할로윈 커플 분장에 '유령신부' 분장을 빼놓을 수 없다. 지금껏 할로윈 분장을 통해서만 캐릭터를 접했다면, 이번 할로윈은 영화를 통해 캐릭터와 스토리를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할로윈의 으스스한 분위기, 공포 영화로 극대화시켜보자

영화 공식 포스터

▶할로윈(2018)

장르: 공포

러닝타임:106분

모든 공포는 그로부터 시작되었다. 할로윈 밤의 살아 있는 공포이자 레전드로 불리는 '마이클 마이어스'. 존재만으로 모든 것을 압도하는 그가 40년 전 그를 유일하게 기억하는 여성 '로리 스트로드'와 다시 마주하게 된다. 40년 전의 살인마가 다시 등장하며 당시의 유일한 생존자인 로리 스트로드와 그녀의 딸, 그리고 손녀까지 공포로 몰고 간다.

2018년에 개봉된 '할로윈'은 기존의 후속작을 이은 영화가 아닌 원작 '할로윈'의 바로 다음 편이다. 영화 할로윈 주인공의 섬뜩한 분장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등골을 오싹하게 만든다. 

영화 공식 포스터

▶IT(그것)(2017)

장르: 공포/드라마

러닝타임: 135분

살인사건과 실종사건이 많이 발생하는 마을 '데리'. 비 오는 날 종이배를 들고나간 동생이 사라진다. 형인 빌은 '루저 클럽' 친구들과 함께 동생을 찾아 나서고, 27년마다 아이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모습으로 등장해 아이들을 잡아먹는다는 'IT(그것)'이 그들 앞에 나타난다. 두려워하면 더 두려워지는, 빨간색 풍선을 든 삐에로의 등장. 과연 동생과 사라진 아이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인가.. 

삐에로는 즐거움의 상징인 동시에 공포의 상징이기도 하다. 할로윈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공포의 존재 삐에로. 'IT'은 삐에로의 공포스러운 모습과 '두려움'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영화이다.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두려움을 극대화시키는 영화 'IT'을 할로윈 영화로 추천한다.

영화 공식 포스터

▶사탄의 인형

장르: 공포/스릴러

러닝타임: 87분

흉악한 살인범의 영혼이 척키 인형에 깃든다. 인형의 모습으로 소름 끼치는 살인의 향연을 벌인다. 인간 아이의 몸으로 들어가려는 척키와 아이를 지키려는 데쓰의 싸움..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을 봤을법한 '사탄의 인형', 인형의 작은 체구에 흉측한 얼굴, 그리고 손에 쥐어진 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공포에 떨게 했던 존재이다. 어렸을 때 느꼈던 공포, 과연 성인이 되어서도 같을지, 그때와 같은 감정으로 공포를 느낄지 이번 할로윈데이 '사탄의 인형'을 다시 보며 할로윈을 보내보자. 

 

 

--

집에서 즐기는 '할로윈', 볼만한 영화 추천

가벼운 공포 영화 '코코', '꼬마 유령 캐스퍼', '유령신부'
할로윈을 더 으스스하게 만들어줄 '할로윈(2018)', 'IT(그것)', '사탄의 인형'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