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랄한 포니테일 헤어가 주목받고 있다. 긴 헤어를 한 가닥의 깃털과 같이 연출하는 포니테일 헤어는 가을철 유니크하면서도 톡톡 튀는 패션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다. 최근 포니테일은 기존의 높게 묶는 전형적인 하이 포니테일 형태에서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도록 하는 로우 포니테일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져 여성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

앞머리가 있는 포니테일은 귀여우면서도 깔끔해 보일 수 있다. 이마가 보일 듯 말 듯하게 앞머리에 숱을 쳐 늘어뜨린 시스루 뱅이나 이마 전체를 가리는 일명 바가지 모양의 앞머리를 함께 연출하면 한층 발랄한 이미지를 뽐낼 수 있다. 남들과는 차별화된 스타일을 원한다면 밝은 색 또는 톤 다운된 컬러로 염색을 시도해 보자.

하지만 완벽한 포니테일을 위해서는 지저분한 잔머리 정리가 필수다. 힘없이 가라앉는 잔머리는 앞머리 픽서나 강력 스프레이의 도움 없이는 원하는 스타일 연출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정갈한 것이 포니테일의 핵심인 만큼 잔머리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헤어고정스프레이 같은 스타일링제를 통해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잔머리 정리에는 왁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붕 뜨는 머리카락을 고정할 수 있는 헤어 고정 스프레이나 헤어픽서로 마무리하면 더욱 자연스러울 수 있다. 특히 액체타입의 워터스프레이는 오랜 시간 원하는 스타일링을 유지시키고 앞머리, 잔머리 고정은 물론, 드라이기를 사용해 띄워놓은 뿌리볼륨 살리기에도 효과적이다. 

앞머리와 잔머리 고정을 위한 헤어스프레이 종류로는 드럭스토어와 온라인몰 스프레이 추천 순위를 통해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순위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모발이나 두피에 맞지 않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제형과 성분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에서 선보이는 'HAMOCELL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뭉침감 없는 세팅력과 올림머리 정리, 잔머리 고정에 효과가 좋은 스프레이로 눈길을 끈다. 특히 가스를 사용하지 않은 무공해성 워터 타입 헤어 스프레이로 가벼운 사용감을 자랑해 남자, 여자 모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뭉침 현상 및 하얀 가루가 발생하는 현상이 없어 깔끔한 헤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2 in 1 제품으로 폴리머와 가나우바왁스 성분이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부여하며, 브라질넛씨오일 및 유차나무씨오일이 모발을 부드럽게 코팅해주기 때문에 헤어 고정은 물론 영양 등의 케어를 돕는 컨디셔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한 헤어전문가는 "헤어스프레이는 고정력도 중요하지만 세정시 잔여물까지 깔끔하게 제거되는 액체헤어스프레이가 화학적 자극이 덜하다"며 "워터 타입의 스프레이는 헤어볼륨과 컨디셔닝 효과를 동시에 적용하는 데 도움을 주며 분사 후 약하게 드라이열을 가해주면 더욱 장시간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