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에버랜드 '해피할로윈&블러드시티',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대구, 이월드 '호러프리즌: 몬스터어택', 네이처파크 '호박마녀의 초대'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10월 31일 할로윈데이가 다가왔다. 할로윈은 미국에서 시작된 축제로, 괴물, 몬스터, 캐릭터 등 다양한 모습으로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사탕과 초콜릿을 얻는 축제이다. 몇 해 전부터는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 시즌을 즐기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가 생겨나고 있다. 올해는 특히나 할로윈 날짜인 10월 31일이 주말인 토요일로, 주말 나들이겸 할로윈 축제를 즐기러 가기 좋다. 

그래서 할로윈의 으스스한 분위기를 색다른 경험과 추억으로 안겨줄 몇 가지 축제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출처=에버랜드 홈페이지

▶에버랜드 해피할로윈&블러드시티 2020

축제 기간: 2020.09.04-2020.11.22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에버랜드도 할로윈 달을 맞이해 으스스한 분위기로 변신했다. 에버랜드는 11월 22일까지 '해피 할로윈'과 '블러드 시티: 다크 서커스'라는 두 가지의 할로윈 콘셉트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 할로윈'이라는 테마로 어린아이들을 위한 할로윈 콘셉트의 서커스를 진행한다. '할로윈 위키드 퍼레이드'는 11월 22일까지 진행되며 '라라의 몬스터 클린 업'과 '고스트 맨션'은 11월 1일 까지 관람 가능하다. 이 외에도 11월 22일까지 '할로윈 드레스 샵'을 통해 할로윈 콘셉의 스페셜 의상을 만나볼 수 있고, '할로윈 슈팅 고스트' 프로그램으로 으스스한 분위기로 무장한 판다에 대응하여 유령과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블러드 시티: 다크 서커스'라는 테마로 으스스한 분위기도 연출한다. 내 안의 또다른 나를 찾아볼 수 있는 '부캐 살롱'을 운영하며, 이곳에서 '부캐상담소', '부캐분장실', '부캐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좀비 포토존인 '블러스시티 게이트', '다크X 서커스 유랑단 버스', '다크X 터널'에서 할로윈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또, 거대좀비와의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다.

출처=롯데월드 홈페이지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 2

축제 기간: 2020.09.05-2020.11.15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지난해 가을 많은 사랑을 받았던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을 두 번째 시즌으로서 9월 5일 부터 진행 중이다. 11월 15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며, 매일 저녁 6시 이후 본격적인 할로윈 분위기가 시작된다.

할로윈 콘셉트의 공연도 준비되어있다. 꼬마유령, 호박로티가 할로윈 캔디와 함께 선보이는 '로티스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 수십 명의 좀비 떼의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캐슬 좀비 M', 웅장한 오케스트라 음향으로 꾸민 3D멀티미디어 맵핑쇼인 '매직캐슬: 라이츠 업', 스펙타클한 멀티미디어 쇼로 이루어지는 '렛츠 드림 나이트 퍼레이드', 인간과 사랑을 꿈꾸는 드라큐라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드라큐라의 사랑'을 관람할 수 있다.

좀비 콘셉트의 프로그램도 있다. 좀비가 들끓는 감옥을 탈출하는 '좀비프리즌', 극한의 공포를 경험할 수 있는 좀비 영화 상영관 '좀비씨어터', 할로윈의 특별한 경험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그럴싸진관'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또한, 곳곳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할로윈 시즌에 맞는 굿즈와 스낵, 음료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출처=이월드 홈페이지

▶이월드 호러프리즌: 몬스터어택 2020

축제 기간: 2020.10.09-2020.11.01
위치: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대구의 핫플레이스인 이월드도 할로윈 축제를 준비했다. 10월 9일부터 시작된 '이월드 호러프리즌: 몬스터어택 2020'은, 다음 달 11월 1일까지 진행된다. 

할로윈 코스튬이 성지, '호러프리즌: 몬스터어택'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월드의 할로윈축제 '호러프리즌'의 시즌 3이다. 주말 밤마다 오싹한 좀비들이 출몰하는 핫플레이스로, '몬스터어택'에서는 '호러 분장실'을 통해 누구나 할로윈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고, '코스튬어워즈'로 코스튬을 뽐낼 수도 있다. 또한 극한의 공포를 느낄 수 있는 '다크니스 하우스'를 통해 몬스터들과 할로윈 레이스를 겨뤄볼 수 있다. 

'다크니스 하우스', '몬스터 레이스', '좀비 바텐더'는 매주 주말마다 만나볼 수 있으며, 할로윈데이인 10월 31일에는 활로윈 대환장 파티가 펼쳐질 예정이다. 

출처=네이처파크 홈페이지

▶네이처파크 할로윈 페스티벌 '호박마녀의 초대 2020'

축제 기간: 2020.09.26-2020.11.01
위치: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네이처파크 스파밸리에서는 오싹한 축제인 '호박마녀의 초대 2020'을 만나볼 수 있다. 9월 26일부터 시작되어 다음 달 11월 1일까지 진행된다.

네이처파크 스파밸리의 할로윈 페스티벌인 '호박마녀의 초대 2020'은 다양한 체험과 공연들로 구성되어있다. 워터파크 유수풀에서는 '호러리버스트림'을 즐길 수 있고, 금화를 걸고 승부하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호러빌리지', 그리고 '럭키펌킨', '금화상점' 등을 체험할 수 있다.

 

 

--

'할로윈데이', 가볼 만한 '할로윈 축제'... 에버랜드, 롯데월드, 이월드, 네이처파크

수도권, 에버랜드 '해피할로윈&블러드시티',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대구, 이월드 '호러프리즌: 몬스터어택', 네이처파크 '호박마녀의 초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