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시리즈 사전예약 시작, 자급제 모델은 10분 만에 '품절'
  • 경민경 기자
  • 승인 2020.10.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통신 3사, 다양한 혜택으로 소비자 이끌어
아이폰12 자급제 모델 판매 중인 오픈마켓, 품절 사태로 물량 부족 겪어
아이폰 12, 출처=Apple 공식 사이트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애플의 첫 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2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23일 오전 0시부터 오픈마켓에서 진행된 사전예약 판매에는 시작과 동시에 많은 사람이 몰려 1차 물량 대부분이 시작과 동시에 품절되었다.

아이폰12 시리즈의 공식 출시일은 30일로, 사전예약으로 구입한 제품은 30일 수령할 수 있다. 그러나 품절과 많은 주문에 따른 배송 지연의 문제로 1차 물량 이후의 구매자는 30일에 받기 어려울 수 있다.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 제품은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2종이다. 

쿠팡, 11번가, 위메프 등 오픈마켓은 23일 오전 0시부터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자급제 모델의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카드할인을 통한 최대 18% 할인, 중고보상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포함된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자급제 모델은 사전예약이 시작됨과 동시에 초기 물량은 품절되었다. 이에 위메프는 자급제 모델의 2차 사전예약을 23일 낮 12시 추가물량을 동원해 이어갔다.

이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지원받는 공시지원금보다 25% 선택약정할인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하다는 고객들의 판단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될 수 있다. 또한 자급제 모델의 경우 5G 요금제를 필수적으로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자급제 모델 구매에 소비자들이 몰린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5세대 이동통신 가입자를 확보하고자 하는 국내 이동통신 3사도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를 통한 가입자 확보를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공시지원금은 최대 24만 원으로, 정식 출시일인 30일에 확정된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샵인 T다이렉스샵에서 아이폰 12, 아이폰 12 프로를 예약하고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선착순 5,000명에 무료 제공, 아이폰 분실 및 파손 보험인 뉴T아이폰케어, 새벽 배송 서비스, 챗봇, 카카오 죠르디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사죠영' 굿즈, 제휴카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KT도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인 KT샵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슈퍼체인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고반납으로 최대 출고가의  50%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휴카드 할인도 제공하며, 2개의 카드를 이용한 더블 할인도 제공한다. 'KT 애플케어팩'도 출시한다. 애플케어서비스와 아이클라우드를 함께 제공하는 제휴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2 프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24개월 신한/우리 제휴카드 더블 할인, 포인트 할부금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U+5G 넷플릭스 팩을 25% 선택약정할인과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을 받으며 사용 시, 넷플릭스 베이직/ 아프리카TV 퀵뷰 등 OTT 서비스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오픈마켓보다 상대적으로 물량 확보에 유리한 이동통신 3사도 이러한 혜택과 함께 공식 올라인 몰에 소비자들을 모았다. 심지어 SK텔레콤의 T다이렉트샵은 선착순 3500명을 대상으로하는 혜택 제공이 1시간 여 만에 마감되었다.  

한편, 아이폰 12 미치와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사전예약 일정은 11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이고, 정식 출시일은 13일부터이다. 

 

 

--

아이폰 12 시리즈 사전예약 시작, 자급제 모델은 10분 만에 '품절'

이동통신 3사, 다양한 혜택으로 소비자 이끌어
자급제 모델 판매 중인 오픈마켓, 품절 사태로 물량 부족 겪어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