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저녁 저녁 6시 25분에 방송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23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게 전한다. 
 

1. [특종! 동물의 세계] 방화동을 주름잡은 미남의 정체는?

전국구 스타를 꿈꾸는 관심 받기 좋아하는 견공이 있다?! 연예인보다 더 연예인 같은 강아지가 있다 해서 찾아간 서울 방화동의 한 미용실. 동글동글 눈사람 같은 뒤태의 주인공은 바로 스탠다드 푸들 ‘미남이’ 이 일대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방화동 셀럽견이라는데! 지정석에 앉아서 바깥 구경만 했을 뿐인데~ 시민들 발길을 사로잡는 건 물론 팬서비스까지! 손님들이 오면 거대한 몸집을 날리며 애교 공세를 퍼붓는다. 하지만 연예인 뺨치는 미남이의 살인적인 스케줄로 지치는 건 모녀라는데! 견주 정유림 씨가 미용실 일을 하는 낮엔 유림 씨 어머니가 산책, 간식 등을 책임지는 전담 매니저로 활약하고 있다는데. 그리고 최근 강아지 식구가 두 마리나 더 생기면서 미남이가 질투의 화신으로 변신! 유림 씨가 다른 강아지를 챙기기만 해도 화를 내고 토라지기 일쑤라고. 방화동 스타 미남이의 하루를 따라가 본다.

2.[슬기로운 외식생활] 40년 전라도 손맛! 20첩 삼겹살 백반

외관에서부터 노포의 포스 뿜어내는 전남 고흥의 맛집! 40년 넘게 한 자리를 지켜온 동네 터줏대감으로, 단골손님도 기본 3, 40년 경력을 자랑한다. 오랜 세월 동네 사람들 식사를 책임지고 있는 메뉴는 삼겹살 백반! 머릿고기와 살코기를 섞어 얇게 저민 특별한 삼겹살 한 판에 약 16가지 반찬이 제공되는데 반찬 또한 남다르다. 꼬막무침, 양념게장, 굴무침, 생선구이와 고흥에서 즐겨먹는 가자미회까지! 국민 밥도둑 반찬부터 제철 맞은 해산물로 한 상 가득 차려진 밥상에 삼겹살까지 총 20첩 백반의 가격은 단돈 8천 원! 혼자 오는 손님에겐 삼겹살을 1.5배 더 주기까지 하니 손님들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저렴한 밥값과 인심에 이어 인기의 진짜 비결이 따로 있었으니~ 바로 40년 째 식당을 운영해온 83세 주인장의 손맛! 반찬은 신선한 재료로 매일 새로 만들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고령의 나이에도 새벽 4시부터 음식을 준비한다고! 아들과 며느리가 식당을 함께 운영하며 40년 명성을 이어갈 준비를 하고 있단다. 엄마의 손맛과 푸근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고흥의 삼겹살 백반을 소개한다.

3.[밥 잘 주는 민박집] 박달대게 먹으면 서비스가 줄줄이? 방콕 민박!

손에 꼽히는 고급요리 대게를 푸짐하게 먹고 숙박까지 해결할 수 있는 1석 2조 민박집이 있다! 울산광역시 강동몽돌해변 앞에 위치한 전망 좋은 대게 집! 대게 중에서도 가장 고급인 박달대게만 사용하는 곳이라는데. 박달대게란, 크기가 10cm가 넘고 다리 살이 90% 이상 찬 대게에만 붙여지는 이름이란다. 숙소에서 ‘방콕’으로 식사를 즐길 수도 있으니 코로나 시대에 안성맞춤! 식당 이용객들에겐 민박이 단돈 3만 원에 제공되니 마다할 이유가 없단다. 저녁을 든든히 먹고, 파도 소리를 자장가 삼아 하룻밤을 보내면 조식으로는 대게 향 듬뿍 담은 대게 된장찌개가 준비된다. 육수를 진하게 끓이고 대게 내장까지 꼼꼼하게 짜내어 구수함을 더하는 게 비법! 제철을 맞은 전어는 그릴에 구워 기름은 쫙 빼고 담백함을 더해주니 아침 한 상에 동해가 입안으로 들어오는 것 같다는데~ 올가을 통통하게 살이 올라 쫄깃하고 고소한 박달대게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민박집을 소개한다.

4.[신박한 네바퀴 여행] 마법 같은 공간 활용! 경차타고 화성여행

오늘의 신박한 네바퀴 여행지는 경기도 화성. 이곳에 차박 명소뿐만 아니라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트래킹 명소가 뜨고 있다는데. 대표 관광지인 궁평 해수욕장에서부터 이어지는 황금해안길. 갯벌, 습지, 호수가 공존하는 철새들의 안식처 화성호를 지나 마주하게 되는 곳은 생명의 섬으로 떠오르고 있는 매향리 농섬이다. 54년간 주한미군의 공군 폭격 훈련장으로 사용돼 본래의 모습을 잃어버렸던 이곳이 생명의 섬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단다. 특히 바닷길이 열리는 시간에 농섬 쪽으로 특별한 트래킹을 즐길 수 있다는데~ 그리고 여행에 빠질 수 없는 특산물! 명품 과일로도 뜨고 있는 ‘샤인머스캣’까지 소개한다. 신박한 네바퀴 여행의 종착지는 화성 백미리에 위치한 캠핑장. 바다 사이로 붉게 지는 낙조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 경차로 신박한 차박을 즐기는 정유진(32) 캠퍼가 떴다! 경차 중에서도 높은 전고와 슬라이딩 도어까지 갖춰 차박 캠핑에 안성맞춤이라는 일명 ‘박스카’. 기적 같은 공간 활용법으로 200배 알차게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알려준다는데~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떠나보자.

5.[꿀팁TV] 장건강 지킴이! 가수 김혜연의 가족 나들이

전국민의 기상송 “뱀이다~ 뱀이다~‘의 주인공, 가수 김혜연. 그녀가 특별한 가족 나들이에 나섰다. 팔순이 넘은 어머니와 아버지를 모시고 오랜만에 외출에 나선 것. 나들이 내내 어머니, 아버지의 건강을 살뜰히 챙기는 가수 김혜연에겐 그만한 사연이 있다. 바로 어머니가 대장용종으로 고생을 하셨던 데다 본인도 뇌종양으로 시한부 판정까지 받았던 것.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건강법이 꿀팁이라는 가수 김혜연. 전신 건강의 기초인 장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것이 있으니 바로, 동결건조 생식가루. 식이섬유는 물론 효소까지 풍부한 생식을 비롯해, 장건강 지킴이 김혜연의 건강 꿀팁을 소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오늘 방송은? 방화동을 주름잡은 미남, 40년 손맛 20첩 백반 소개

23일 저녁 저녁 6시 25분에 방송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