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플라시보 효과를 통해 열등감과 자격지심을 원인으로 발생하는 조현병증상 및 리플리증후군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4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심리증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가 늘어나고 있어 심리증상의 극복과 예방을 돕는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교육하는 이벤트를 교육재능 기부 차원에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스스로 심리증상을 예방하고 주변 소중한 지인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 할 수 있으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들며, 자격시험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조현병이란 인격의 여러 측면에 걸쳐 이상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정신분열증이라고도 부르며, 스트레스 및 열등감과 같은 심리적인 요인이 조현병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조현병초기증상에는 현실성이 떨어지고 기괴한 환각과 망상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리플리증후군이란 허구의 세계를 진실로 믿으며, 거짓말을 일삼는 반사회적 인격장애 중 하나를 말한다. 이와 같은 증상은 망상의 내용이 기괴하지 않다는 점에서 조현병과 차이가 있으며, 타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히거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 및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조현병증상 및 리플리증후군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자존감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대인기피증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여러 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과정에서는 강박증 및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테라리움 만들기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하여 민성피로와 번아웃증후군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트라우마와 스톡홀름증후군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자이가르닉효과와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심리테스트를 통해 조증·우울증초기증상 완화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더불어 클래식을 활용하여 불면증 및 기면증증상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다운증후군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를 통해 투렛증후군(뚜렛증후군), 틱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는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함께 노후자격증, 40대·50대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무료문의와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