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요식업계는 다양한 메뉴의 확보가 곧 매장 경쟁력으로 직결되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높은 마진으로 가게의 수익을 극대화해주는 메뉴, 꾸준히 증가하는 1인가구와 혼밥혼술족을 겨냥한 1인메뉴, 천편일률적인 외식 메뉴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메뉴 등 다채로운 메뉴를 갖춰 매장주와 소비자 모두의 만족을 추구해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맞춤형 소자본배달창업 프랜차이즈로 유명한 통달배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 4가지 핵심배달아이템을 토대로 하는 수많은 메뉴를 개발했으며, 4in1 배달전문점 가맹점이 이를 통해 수익과 고객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게 했다. 그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외식업계가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예비창업자들의 가맹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한 통달배 4in1 배달전문점은 창업자금 대출 부담이 적은 남자·여자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조리가 쉽고 간편한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과 체계적인 교육·운영 시스템을 갖춰 초보 청년창업자, 중년 주부창업자, 여성 생계형창업자 등 누구나 원활하게 매장을 운영하며 요식업 창업시장에서 롱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즘 성행하는 배달앱의 여러 코너에 입점해 족발집, 찜닭집 등의 메뉴를 판매하며 매출의 다각화를 추구할 수 있다. 업종변경창업 희망자가 기존 매장의 시설을 활용해 저비용 업종전환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가 마련된 점도 통달배 4in1 배달집이 요즘 뜨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불리는 이유다.

통달배 관계자는 “외식 자영업에 도전한다면 유명 외식프랜차이즈 순위, 추천 같은 표면적인 창업정보에 의존하지 않고 획기적인 창업아이디어가 반영된 유망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가맹계약을 맺으려는 프랜차이즈가 음식점창업비용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조금이라도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권분석을 지원하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배달창업 브랜드 통달배는 공식홈페이지와 창업상담센터 전화를 통해 배달전문점 가맹점주를 모집 중이며,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을 제공 중에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