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생방송 오늘 저녁' 오리고기-문어전복짬뽕-비트 꿔바로우-아구 소개
포차천국-본동생아구찜-마산생물아구-용봉대반점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27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오리고기, 문어전복짬뽕, 비트 꿔바로우가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오리고기-문어전복짬뽕-비트 꿔바로우-아구 소개

'톡톡 이브닝'에서는 다양하게 즐기는 오리고기의 무한 변신을 알아본다.

쌀쌀해지는 가을날, 커지는 일교차에 떠오르는 중요 키워드는 바로 ‘건강’! 가을 보양식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면역력을 높이고 기력보충에 도움을 준다는데. 그중 오리고기를 기존 삼겹살처럼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오리겹살’을 활용한 요리를 소개한다. 

서울 사당동의 한 식당, 대패오리겹살을 활용한 메뉴가 젊은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데. 대패오리겹살에 부추, 양파, 팽이버섯, 마늘을 넣고 구워 먹는 메뉴는 바로 '대패오리불고기!' 새롭게 내놓은 메뉴지만 손님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단짠의 완전체이자 술안주로도 제격이라는 이 메뉴, 과연 그 맛은 어떨까? 이 외에도 정나래 요리연구가가 소개해주는 오리고기 레시피! 오리겹살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짜글이와 오리숙주볶음이라는데~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레시피를 소개한다.

▶ 포차천국 사당역점, 서울시 서초구

'줌인~현장 속으로'에서는 못난이 생선의 정체를 밝힌다.

찬 바람 불기 시작할 때 부산 앞바다에서 가장 많이 잡히는 생선이 있었으니... 아귀! 불포화지방산과 EPA, DHA 및 콜라겐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지방 함량과 칼로리도 낮아 성인병 예방과 미용,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바다의 종합 영양제'로 불린다. 

제철 맞은 아귀는 하루에 최대 300kg 이상 잡힐 정도로 많이 잡힌다는데. 이 때문에 아귀잡이 1번지, 부산 앞바다에서는 물때에 맞춰 여러 척의 배들이 어둠을 뚫고 바다로 향한다. 자칫 그물에 걸려 넘어지면 목숨까지 잃을 수 있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이어지지만, 베테랑 선장은 능수능란하게 아귀잡이를 이어가는데. 설상가상으로 촬영 당일 기상까지 악화되어 배가 휘청이기 시작한다. 과연 ‘아귀’를 무사히 잡아 올릴 수 있을까? '줌인~ 현장 속으로'에서 확인해보자.

▶ 부산수협다대공판장, 부산광역시 사하구

▶ 본동생아구찜, 부산광역시 

▶ 마산생물아구, 경상남도 창원시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오리고기-문어전복짬뽕-비트 꿔바로우-아구 소개

'대박의 탄생'에서는 연 매출 10억! 문어전복짬뽕 & 비트 꿔바로우가 소개된다. 

서울 서초구. 넥타이 부대가 바쁘게 발걸음을 재촉하는 이곳에, 그들의 발걸음을 딱! 멈추게 하는 대박집이 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바로 문어전복짬뽕! 보기만 해도 푸짐한 양에 먼저 놀라고, 맛에 두 번 놀란다는 이곳의 짬뽕. 그 첫 번째 비결은 바로 매일 생물로 들어오는 신선한 해산물! 아침마다 문어와 가리비, 전복 등을 가져와 손질해 사용한다고 한다. 

이 중에서도 문어전복짬뽕의 핵심이 되는 ‘문어’를 손질할 땐 주인장만의 특급 3단 세척 단계가 있다. 1차로 밀가루를 넣고 깨끗하게 세척해준 다음, 소금으로 남아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주인장. 그리고 마지막엔 OO으로 문어를 닦는다...? 식감과 맛까지 잡아준다는 주인장만의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문어를 삶는 방법 또한 특별하다. 바로 문어를 삶을 때 참기름을 살짝 둘러주는 것이다. 참기름을 넣어주면 훨씬 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문어를 맛볼 수 있다고. 여기에 주인장만의 특제 소스 덕분에 핑크빛 비주얼을 자랑하는 찹쌀 탕수육까지! 

과거, 배달부터 시작해 어깨너머로 배운 중화요리를 올해로 32년째 해오고 있다는 주인장. 처음엔 적자만 4억씩 날 정도로 힘든 날도 많았지만 우직하게 맛의 비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는데. 이제는 연 매출 10억 원을 찍는 대박집의 주인장이 된 사장님! 32년 중화요리 외길 끝에 찾은 대박의 비법! <대박의 탄생>에서 만나보자.

▶ 용봉대반점, 서울시 서초구 

'건강 플러스'에서는 뱃살과의 전쟁! 복부 비만을 잡을 비법이 소개된다.

WHO에서 21세기 신종 전염병이라고 지칭할 만큼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비만. 그중에서도 복부에 있는 내장 지방은 혈관과 내장에 직접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다. 정상 체중을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내장 지방은 안심할 수 없기에 늘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중년의 경우 복부비만으로 인한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 관상동맥질환의 위험이 더 큰 것으로 확인돼 내장 지방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한다. 여기 자신만의 비법으로 15kg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문은주 씨(49). 과거 늘 체중감량의 의지를 불태웠지만 쉽지 않았던 그녀. 하지만 우연히 요가를 접하게 되면서 운동의 재미를 느끼고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즐겁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운동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그녀. 그러나 운동만으로는 빼기 힘든 내장 지방이기에 식단 관리도 함께 했다. 단백질과 건강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와 함께 매일 아침 사과, 비트, 당근을 갈아 마시는 것이 은주 씨의 비법이라는데. 내장 지방을 없애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JM가정의학과의원, 서울시 양천구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오리고기-문어전복짬뽕-비트 꿔바로우-아구 소개

27일 '생방송 오늘 저녁' 오리고기-문어전복짬뽕-비트 꿔바로우-아구 소개

포차천국-본동생아구찜-마산생물아구-용봉대반점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