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아이랜드에 출연한 아이돌 준비생 케이. 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네이버 팬카페에서는 일본, 필리핀, 인도, 브라질 등 다국적 팬들과 함께, 대형영상 광고와 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케이’의 ​네이버 팬카페 ‘케이즈글로벌(Keiys Global)’에서는 지난 21일 케이의 생일을 맞아 ​서울 삼성동 대형 옥외 전광판 광고와 전국에서 컵홀더 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하고, 향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라고 10월 28일 밝혔다.

‘케이’의 네이버 팬카페는 케이에게 지속적인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음달 버스 쉘터광고를 시작으로 새로운 응원 광고를 릴레이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케이에게 보낼 포토북 제작 등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팬카페 케이즈 글로벌에서 진행했던 생일 축하 영상 광고는 코엑스 크라운 미디어, 삼성동 슈페리어 타워의 대형 옥외 전광판, 대형 조형물 미디어인 코엑스 미디어 타워 등에서 진행 되었다. 또한, 삼성역 지하 1층 브랜드 시어터 영상광고는 다음달 11월 4일까지 예정이다.

케이즈 글로벌에서는 커피숍 컵홀더 이벤트를 전국적으로 진행하였다. 서울에서는 웨이크업 커피 (3호점-삼성역 8번 출구), 드코닝 (코엑스몰점), 달콤커피 (삼성역 8번 출구)와 콤마커피 (강남역)에서 컵홀더 이벤트를 각각 진행했다. 대구에서는 린비또(대구 동성로점)에서 부산은 황금나무커피(부산 서면)에서 진행했다.

​‘케이’의 ​네이버 팬카페 케이즈 글로벌(Keiys Global)은 “케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톰슨로이터에 생일 축하 대형 광고를 시작으로, 서울 삼성동 대형 옥외 생일 축하 영상 광고와 함께, 전국에서 컵홀더 이벤트를 진행, 뜻 깊은 행사로 팬들과 함께 마감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전세계에 케이를 사랑하는 다국적 팬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된 점이 소중한 경험이었으며, 무엇보다 ​케이가 한국에서 데뷔하여, 멋진 모습으로 무대에 복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케이 네이버 팬카페는 10대부터 다양한 연령층 팬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호주, 스페인, 태국, 인도, 브라질,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팬 그룹이 연합되어 있다. 각국의 케이 팬 대표는 매일 회의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등을 기획하고 있다. 광고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팬카페 ‘케이즈글로벌’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 6월 26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12부작으로 종료된 엠넷 방송의 아이랜드는 총 23명의 지원자 중 7명의 글로벌 아이돌​을​ 발굴하여 데뷔시키는 서바이벌 프로젝트다. 출연진으로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 가수 비, 지코, 피독, 손성득, 두부 등으로 구성되어 화제가 된 프로그램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