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거리에 니트 차림을 한 사람들이 늘어났다. 니트(Knit)는 씨실과 날실에 의해 형성된 코가 연철되어서 짜진 물건, 짜진 제품을 의미한다. 니트 웨어부터 니트 인테리어 각종 산업자재를 포함해서 니트 제품이라 하는데, 패션에서 니트는 상/하의 할 것 없이 다양한 복식과 악세서리에서 활용된다.

신축성이 있고 잘 구겨지지 않아 관리법이 편리하며 착용하기 쉽고 따뜻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니트 웨어를 찾는다. 또한 포근한 느낌을 주고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할 수 있어 패션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소재다. 하지만 만약 피부 트러블이 있다면 니트 의류나 아이템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피부에 자주 접촉할수록 염증이나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에 오돌토돌 올라오는 좁쌀 여드름이나 얼굴 붉어짐, 피지 및 여드름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남자, 여자 불문하고 바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다. 여드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증상 완화를 돕고 피부를 정상 컨디션을 돌리기 위해 집에서 스스로 피부 홈케어를 할 때 여드름 병변 부위를 손으로 뜯거나 임의로 압출하지 않고 과잉 분비된 피지는 제거해주며 보습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는 물론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의 경우 화장품을 고를 때, 피부 장벽의 유수분 밸런스를 강화해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시중의 H&B스토어나 온라인몰의 추천 순위 제품이나 명품 브랜드, 약국 화장품 등 종류가 다양하지만 여드름 피부 관리에는 브랜드 이전에 본인 피부와의 궁합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 트러블 케어를 도와주는 티에스의 ‘TS 수딩 크림’은 울긋불긋 성나고 예민해진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해 주는 제품이다. 피부에 부드럽게 수분을 채워주는 히아루론산 및 식물성 보습 성분과 고르지 못한 피부결을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고시성분 아데노신을 함유하여 얼굴 보습 뿐 아니라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 쿨링 효과를 주는 페퍼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바르는 순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고 피부 본연의 보호막을 유지해주어 잦은 환경 변화에도 매끄러운 피부결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펴 발라 흡수시키면 되며, 메이크업 제품과 블랜딩하거나 수정화장 시 살짝 덧발라주면 베이스메이크업 들뜸 현상을 줄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