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생방송 오늘 저녁' 산더미 감자탕, 크림빵, 크모스 빵, 중년 근육 단련법 소개
천이재감자탕, 컨스턴트베이커리카페, 이대서울병원, 바른세상병원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29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산더미 감자탕, 크림빵, 크모스 빵, 중년 근육 단련법이 소개된다.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산더미 감자탕, 크림빵, 크모스 빵 소개

'미(美)슐랭 미(味)슐랭'에서는 쌓고 또 쌓는 산더미 감자탕이 소개된다.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과 고기가 먹고 싶은 날 찾는 감자탕! 평범한 감자탕은 가라! 특별한 감자탕을 찾아온 인천 남동구. 보자마자 입이 떡 벌어지는 비주얼에 손님들 모두 카메라를 들고 연신 찍기 바쁜데~ 정체는 바로 쌓고 쌓고 또 쌓아 만든 산더미 감자탕이다. 

커다란 뼈에 부드럽게 뜯기는 고기까지!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고기와 진하면서도 담백한 육수의 비밀을 찾아 사장님을 만났다. 매일 새벽 5시에 나와 초벌 삶기부터 시작해 각종 양념까지 더하다보면 시간은 훌쩍~ 오래전부터 요식업에 종사했던 사장님은 손님들에게 만족스러운 음식을 안겨주기 위해 팔이 아픈 줄도 모르고 일했다고 하는데... 힘들더라도 손님들이 웃는 모습을 보면 다시 기운이 샘솟는다고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산더미 감자탕은 비주얼은 물론 사장님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고기와 국물 맛까지 잡았다고 하는데! 감자탕뿐만 아니라 산더미 해물 뼈찜까지 모두의 눈과 입을 사로잡은 맛집을 '미(美)슐랭 미(味)슐랭'에서 소개한다.

▶ 천이재감자탕, 인천 남동구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산더미 감자탕, 크림빵, 크모스 빵 소개

'찐(眞)빵'에서는 아낌없이 주는 크림빵-크모스 빵이 소개된다.

'찐(眞)빵' 도넛도 다 같은 ‘도넛’이 아니다. 도넛의 품격!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 빵집까지! 이중 진짜 찐(眞)빵은 어디~? 오늘의 찐빵을 찾아 도착한 곳은 경기도 평택시. 

아토피가 있는 아내를 위해 항상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고자 노력한다는 김석중 씨의 빵집이다. 이곳에서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빵은 바로 쫄깃한 빵 안에 가득 찬 크림빵! 그 종류만 10가지가 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다는 삼색 크림빵! 입안에 넣는 순간 향긋함이 가득 퍼지는 블루베리 크림빵, 체더 치즈 향이 고소한 먹물 크림빵, 어른과 아이 모두 좋아하는 단팥 크림빵이다. 

아낌없이 들어간 크림의 양에 한 번 감탄하고 그 맛에 두 번 감탄하는 찐 ‘크림’빵을 만나보자. 크림빵 못지않게 사랑받는다는 두 번째 빵이 있었으니, 겉보기엔 평범한 맘모스빵이지만 한입 무는 순간 바삭함에 사로잡힌다는 크모스 빵이다. 사장님이 좋아하는 크루아상과 아내가 좋아하는 맘모스빵의 조화! 모두가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다는 ‘찐~찐~찐~찐~ 찐 이야~’ '찐(眞)빵'을 공개한다!

▶ 컨스턴트베이커리카페, 경기도 평택시

'건강 HOW'에서는 중년의 건강을 지켜줄 근육 단련법이 소개된다.

50대지만 관절 통증 때문에 간단한 집안일을 할 때도 고통을 호소하는 임금선 주부. 하루도 약 없이는 버티기 힘들다는데, 이런 그녀가 고통에서 벗어날 방법은 바로 운동을 통한 근육 단련하기라는데?! 건강미 뿜뿜! 뿜어내는 근육. 근육은 신체는 물론이고 심장이나 심혈관, 장기를 움직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면역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근육! 그런데 나이를 먹을수록 우리 몸의 근육량이 줄어든다고 한다. 

영국 피부학회지에 따르면 30대 이후 매년 1%씩 체내 단백질이 감소한다. 체내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이 감소하고 당뇨, 심혈관 질환, 골다공증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중년 건강의 원천이 되는 우리 몸 근육 관리법! '건강 HOW'에서 소개한다.

▶ 심경원 교수, 이대서울병원

▶ 변재철 원장, 바른세상병원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산더미 감자탕, 크림빵, 크모스 빵 소개

29일 '생방송 오늘 저녁' 산더미 감자탕, 크림빵, 크모스 빵, 중년 근육 단련법 소개

천이재감자탕, 컨스턴트베이커리카페, 이대서울병원, 바른세상병원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