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슈코리아 제공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마음까지 따뜻하다. 이준혁이 재능기부로 ‘빅이슈’ 커버를 장식했다.

이준혁이 ‘빅이슈’ 11월 호의 얼굴이 됐다. ‘빅이슈’는 주거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발간되는 매거진으로 올해 창간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2012년 한차례 커버를 장식했던 이준혁이 8년 만에 두 번째 커버를 장식하며 뜻깊은 인연을 이어갔다.

이준혁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화보의 표지는 클로즈 업된 이준혁의 얼굴로 가득 채워졌다. 완벽한 비주얼로 시선을 압도함은 물론, 눈빛으로 클래식한 무드를 완성하는 이준혁의 독보적인 아우라가 표지를 꽉 채웠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준혁은 빅이슈와의 두 번째 인연에 “벌써 8년이 지났다니.. 2012년이면 초창기였을 텐데 잡지의 태생을 함께 했다는 사실이 더없이 신기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최근 종영한 드라마 ‘비밀의 숲 2’ 서동재를 연기하며 극과 극의 성격을 오갔던 것에 대한 질문에는 “시즌 1을 시작할 때는 그전에 얌전한 캐릭터를 주로 맡았던 터라 동재가 도전처럼 느껴졌지만 지금은 이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말하며 뿌듯함을 전했다. 시즌 2에서 납치당한 상황에 대해서는“시목 형(조승우)과 여진 누나(배두나)가 날 애타게 찾아줄 줄 몰랐다. 고맙고 감동적이었다. 여진이 ‘서동재!’하면서 반지하 문을 두들길 때 뭉클했다. 시목과 여진은 참 좋은 사람들 완벽한 인간상이다. 한 수 배웠다”라는 훈훈한 마음을 남겼다.

또, 차기작 OCN 드라마틱 시네마 ‘다크홀’의 주인공 ‘유태한’ 역에 대해서는 “동재와는 또 다른 껄렁한 매력이 있다”라고 답해 차기작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기도. 배우 이준혁으로서 앞으로의 목표를 묻는 질문에는 “현장에 누가 되지 않게 제 역할을 하고 싶다. 모든 걸 책임질 수는 없지만 최대한 책임질 수 있는 범위만큼 해내고, 그 범위가 더 넓어지면 좋겠다. 작품이나 오늘 같은 화보 촬영도 혼자서는 절대 못하지 않나. 나와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기뻤으면 좋겠다. 그러다 보니 욕심을 내야겠다는 생각도 든다”라는 답을 전했다.

한편, 재능기부 화보로 따뜻한 마음을 나눈 이준혁은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OCN 드라마틱 시네마 ‘다크홀’의 주연으로 돌아온다. ‘다크홀’은 싱크홀에서 나온 의문의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 인간들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크리처 액션 스릴러다. 이준혁은 극중 경찰 출신의 무지시 토박이 렉카 기사 유태한 역을 맡아 촬영에 돌입했다. 이준혁의 커버스토리가 수록된 빅이슈 238호는 서울과 부산 지하철역의 거리 판매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타지역에서는 정기 구독과 온라인 구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매거진 수익금은 주거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쓰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