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재료들로 정직하게 만들어 낸 샐러드, 더메리어
돌담길에 위치한 싱그럽고 아늑한 카페, 라그린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된 샐러드 맛집, 샐러드 브라더스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친구들과의 약속이다. 고칼로리 음식이 부담스러워 약속을 피하게 되거나 제한된 음식만 섭취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중 삶의 즐거움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마음 편히 외식할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 신선한 재료들로 정직하게 만들어 낸 샐러드, 더메리어 THE MERRIER "


합정역 근처 주택을 개조해 만든 브런치 가게다. 계절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샐러드가 시그니처 메뉴다. 비건, 그릴드 닭가슴살, 불고기, 스파이시 치킨, 통새우, 훈제연어, 넛츠 등 7종의 샐러드를 판다. 드레싱과 호밀빵에 발려 나오는 스프레드 종류가 다양한데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재료가 신선하고 재료의 조합과 균형이 좋다. 

감각적인 소품들의 배치가 돋보이는 인테리어와 테이블 간격이 넓은 널직한 공간 역시 이곳의 장점 중 하나다. 샐러드 외에도 파스타나 라자냐, 스테이크 등의 메뉴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친구와 가기에도 좋고, 소개팅이나 파티 장소로도 적합하다. 

불고기 샐러드와 그릴드 닭가슴살, 합정 샐러드 맛집 더메리어

 

" 돌담길에 위치한 싱그럽고 아늑한 카페, 라그린 LA GREEN "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걸어오다 보면 발견할 수 있다. 이화여자고등학교 백주년 기념관 1층에 위치한 샐러드 가게로 볕이 잘 들어 채광이 좋다. 요즘 같은 선선한 가을 날씨에는 돌담길 바로 옆에 위치한 테라스석에 앉는 것을 추천한다. 돌담길과 녹색 식물들로 둘러싸여 싱그러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샌드위치와 파니니, 그린커리, 케이크 등 브런치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지만 추천하는 메뉴는 역시나 샐러드다. 싱싱하고 건강한 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샐러드 치고 포만감이 좋은 편이다. 특히 적양배추와 후무스가 들어간 '비건 샐러드', '비건 프로틴 샐러드', '페퍼콘 치킨 샐러드'를 추천한다.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피클처럼 새콤하게 무친 적양배추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후무스가 입맛을 돋우며, 닭가슴살이나 탬페 등 샐러드 속 다른 재료들과도 조화가 좋다.  

페퍼콘 치킨 샐러드와 비건 프로틴 샐러드, 시청 브런치 카페, 라그린

 

"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된 샐러드 맛집, 샐러드 브라더스 SALAD BROTHERS "


홍대입구역 3번 출구 근처 샐러드 가게다. 주소는 동교동이지만 요즘 연트럴파크라고 해서 연남동으로 더 익숙한 동네에 위치해 있다. 가게 안에서 연트럴파크가 훤히 내려다보이고 지하철역과도 가까워서 접근성과 위치가 훌륭한 편이다. 

샐러드 전문점답게 샐러드 메뉴가 주를 이룬다. 모든 샐러드 메뉴에 네다섯가지의 재료가 듬뿍 들어가 양이 상당히 푸짐한 편이다. 추천 메뉴는 소고기, 미니 양파튀김, 퀴노아, 계란, 구운 파프리카 등이 올라간 '비프업 샐러드'다. 상큼한 유자 드레싱과 달짝지근한 소고기의 맛이 은근히 잘 어울린다. 샐러드에 곁들여 나오는 빵은 아랍의 대표적인 빵인 '피타 빵'으로,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빵 사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그 속에 샐러드와 고기를 넣어서 샌드위치처럼 샐러드를 즐길 수도 있다.

비프업 샐러드, 샐러드 브라더스, 연남동 샐러드 맛집

 

 

 

----- 

신선한 재료들로 정직하게 만들어 낸 샐러드, 더메리어
돌담길에 위치한 싱그럽고 아늑한 카페, 라그린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된 샐러드 맛집, 샐러드 브라더스

[서울 가볼 만한 곳] 다이어트 중에 약속 잡기 좋은 분위기 좋은 샐러드 맛집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