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인가구 수가 2015년 500만을 넘어선 데 그치지 않고 지난해 600만을 돌파했다는 최근 통계청 발표에서도 알 수 있듯 1인가구가 꾸준히 증가하자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도 정비례로 늘고 있다. 이 같은 혼밥혼술족이 대표적인 소비 주체 중 하나로 떠오르며 요식업계에도 큰 영향력을 미치자 이들을 위한 메뉴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남자, 여자 소자본배달창업 특화 프랜차이즈 통달배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다채로운 1인메뉴(족발도시락, 보쌈도시락, 삼겹도시락, 족발볶음밥도시락)를 개발했으며, 이를 4in1배달전문점 가맹점에 공급했다. 그 결과 통달배 4in1배달전문점은 혼밥혼술족도 단골로 만들어 더욱 다양한 고객을 확보했고, 이로써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에 청년창업, 생계형창업, 중년 주부창업 등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요즘 뜨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불리는 통달배 4in1배달전문점은 가게의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단가 한식메뉴는 물론, 가족고객을 위한 세트 메뉴까지 구비했다. 또한 이 같은 다양한 메뉴를 배달앱의 여러 코너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판매해 광범위한 매출루트를 통한 고수익 창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 점 역시 4in1배달전문점이 은퇴후직업으로 외식업 자영업을 하려는 사람이나 족발집으로 업종변경 창업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이유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4in1배달전문점은 신개념 창업아이디어로 이처럼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데도 불구하고 초보창업자도 언제든 쉽고 빠르게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 이는 본사가 가맹점에 완제품 형태의 식자재를 공급하는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을 갖췄기 때문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통달배 브랜드 본사 (주)톰앤드 관계자는 “통달배 4in1배달전문점은 1개의 매장이 배달음식 창업시장의 핵심아이템이자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꼽히는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을 모두 확보해 다양한 메뉴로 수익을 내는 매장”이라고 설명하며 “현재 4in1배달전문점을 창업대출 부담이 적은 저비용창업으로 오픈할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통달배 홈페이지나 창업상담센터를 통해 유명 외식프랜차이즈 순위, 배달음식점 창업 비용(자금) 같은 창업정보 습득이 가능하며, 가맹계약 시 상권분석, 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