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월)부터 11월 6일(금) 저녁 8시 50분 EBS 방영
제3부. 마법의 땅 스코틀랜드
제4부. 시간이 멈춘 섬, 몰타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지난 2일(월)부터 6일(금)까지 EBS1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유럽 랜드마크 기행' 5부작이 방송된다. 4일(수)은 3부 '마법의 땅 스코틀랜드'이 방송되며 이번 기행은 방방곡곡 구석구석 유럽의 숨은 매력을 찾아 누비는 여정이다.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여행지, 유럽 그래서 준비했다! 언젠가 떠날 당신을 위한 유럽 기행 필수 코스, 랜드마크 가이드!

그리스, 스코틀랜드, 몰타, 네덜란드, 벨기에 등 화려한 건축물이 있는 중세 도시와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지중해의 섬까지 낭만 가득! ‘핫’ 플레이스만을 찾아서!

그리고 이것만은 꼭! 거리 예술가와 함께하는 버스킹, 영화 속 장소에서 사진 찍기, 다채로운 전통 축제 즐기기 그리고 여행의 진짜 묘미! 색다른 음식 맛보기까지!

우리가 꿈꾸는 유럽 여행, 동화 같은 세상 또는 마법 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3부. 마법의 땅 스코틀랜드 - 11월 4일 오후 8시 50분

영국 안의 또 다른 나라 스코틀랜드(Scotland)! 스코틀랜드의 중심 도시인 에든버러(Edinburgh)에서 길거리 예술가들의 퍼포먼스 감상하며 여행을 시작한다.

본격적인 여행을 위해 향한 곳은 스코틀랜드의 숨은 명소 포체이버스(Fochabers). 포체이버스의 대표 명소인 고든 성(Gordon Castle)에서는 굉장한 볼거리가 펼쳐지고 있었는데, 그건 바로 스코틀랜드 전통축제인 하일랜드 게임(Highland Games)!

축제 현장을 찾아 스코틀랜드 전통 악기인 백파이프 연주와 각종 스포츠 게임을 즐긴 후, 놓치면 후회할 스코틀랜드의 국민 음식 해기스(Haggis)까지 맛본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다음으로 향한 곳은 스코틀랜드의 장거리 트레킹 코스인 웨스트 하일랜드 웨이(West Highland Way). 1980년에 시작된 웨스트 하일랜드 웨이는 글래스고 외곽에서 포트윌리엄까지 무려 154km나 이어진다는데.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며 잠시 트레킹을 즐기는 여유를 가져본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마지막 여행지는 요정들이 산다는 신비의 섬 스카이(Isle of Skye). 섬으로 가기 위해 조앤 K. 롤링의 소설 '해리 포터'에 나온 기차로도 유명한 재커바이트에 올라탄다. 산 넘고 물 건너 도착한 마법 같은 섬 스카이. 독특한 자연환경이 펼쳐지는 스카이섬에서 요정들의 흔적을 찾아본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4부. 시간이 멈춘 섬, 몰타 - 11월 5일 오후 8시 50분

지중해의 푸른 낙원 몰타(Malta). 여행은 몰타의 수도인 발레타(Valletta)에서 시작한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198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을 만큼 중세 시대의 모습이 잘 간직된 구시가지 거리를 거닐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나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몰타의 옛 수도이자 귀족들이 살던 성채 도시 임디나(Mdina). 골목의 오래된 제과점에서 몰타의 전통 과자를 맛본 후 성 요한 기사단에 의해 건설된 요새 도시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빅토리오사(Vittoriosa)로 향한다. 빅토리오사를 뒤로 하고 향한 곳은 발레타의 북동쪽에 위치한 성 엘모 요새(Fort Saint Elmo). 성 요한 기사단의 훈련 모습을 재현한 인 구아디아 퍼레이드(In Guardia Parade)를 감상해본다.

사진제공=EBS '세계테마기행' 

다음 여행지는 페리로 약 30분 거리의 고조섬(Gozo Island). 고조섬은 기원전 5000년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몰타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섬의 중심 도시인 빅토리아(Victoria)에서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골목을 거닐고, 해안 바위에 펼쳐진 위에니 베이 천일염전(Xwieni Bay Salt Pans)에서 소금 생산에 손을 보태본다.

몰타섬과 고조섬 사이에 있는 지중해의 파라다이스 코미노섬(Comino Island)!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과 에메랄드빛 바다가 조화를 이룬 블루 라군(Blue Lagoon)과 크리스털 라군(Crystal Lagoon)에 뛰어들어 푸른 세상을 만끽해본다.

---

'세계테마기행' (EBS1) 스페셜 - '유럽 랜드마크 기행' 5부작... 마법의 땅 스코틀랜드

11월 2일(월)부터 11월 6일(금) 저녁 8시 50분 EBS 방영
제3부. 마법의 땅 스코틀랜드
제4부. 시간이 멈춘 섬, 몰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