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장비 전문 디스트리뷰터 업체 기어라운지 주식회사 (대표 이정화)가 오는 6일(금), 7일(토)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GLMC20(기어라운지 마스터클래스 202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GLMC(GearLounge MasterClass)는 국내외 최정상 프로듀서와 엔지니어들이 자신만의 음악 제작 및 엔지니어링 관련 노하우를 소개하는 국내 유일 독보적 마스터클래스 페스티벌이다.

지난해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GLMC 2019와 달리 올해 GLMC20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벤터스 사이트를 통해 비대면 형식의 웨비나(웹+세미나)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BTS 다이너마이트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크리스 게린저(Chris Gehringer), 나스(Nas), 닙시 허슬(Nipsey Hussl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엔지니어로 그래미 상을 2회 수상한 데이빗 영인 킴(David ‘Yungin’ Kim), BTS의 매직 샵 등 여러 유명 아티스트의 곡을 프로듀싱, 믹싱한 디제이 스위블(DJ Swivel) 등 해외 유명 프로듀서와 엔지니어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국내에서도 빅싼초(작곡가, 프로듀서-(여자)아이들, 에이핑크, 현아), 김범수(프로듀서, 믹싱 엔지니어-이적, 선우정아, 윤석철), 신봉원(레코딩&믹싱 엔지니어-ITZY, 트와이스, 프로미스나인), 한주수(캐나다 Humber College 전임 교수, 전 보스톤 심포니 오케스트라 레코딩 엔지니어) 등이 참여해 뮤직 프로덕션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어라운지 주식회사 이정화 대표는 행사의 취지에 대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가까이서 음악 제작 환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뮤지션 및 사운드 엔지니어들이 확실한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GLMC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GLMC20은 음악 업계에 종사하는 프로와 아마추어 아티스트, 엔지니어뿐 아니라 음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이벤터스 사이트의 GLMC20 행사 페이지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오늘(5일)까지 예매가 3만 원(1일권)에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일인 6일부터 7일까지는 당일권 5만 원(1일권)에 판매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