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22일까지 상영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서울역사박물관이 비대면 유럽 여행 영화제 '2020 유니크 영화제(EUNIC Film Festival)'를 개최한다. 

2020 유니크 영화제는 '유럽 도시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11월 6일부터 22일까지 준비됐다. 유니크 영화제는 유럽 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서울역사박물관과 유럽연합국가문화원(EUNIC)이 15년부터 공동 개최하고 있다.

이번 영화제에는 주한유럽연합국가문화원 소속의 9개국 9편 영화를 포함해 대사관과 문화원에서 준비한 영화 해설 영상이 함께 마련됐다. 9개 국가는 상영 국가 순으로 오스트리아, 프랑스, 덴마크, 이탈리아, 헝가리, 폴란드, 슬로바키아, 독일, 체코다. 북유럽 쉐프의 레스토랑 사수를 위한 도전과 혁신 이야기, 중세 시대 프라하의 옛 전설을 바탕으로 담은 애니메이션 등 유럽 도시의 문화를 소재로 한 영화를 상영한다. 

 

2020 유니크 영화제는 6일(금)을 시작으로 22일(일)까지 금, 토, 일마다 매일 1편의 영화가 온라인으로 상영된다. 사전 예약자에 한하여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날짜 별로 각국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당 영화에 대한 강연 영상을 제작하여 함께 제공한다.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서울시)

----

서울역사박물관, 유럽 9개국 도시를 다룬 '2020 유니크 영화제' 개최

6일부터 22일까지 상영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