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애정결핍과 공황장애증상 등 다양한 심리증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고자 심리테스트와 심리검사기법을 활용해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5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강의수강료를 무료로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PC와 모바일을 통해 4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코로나불안증)을 원인으로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 무료강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주변 사람들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공황장애란 심한 공황발작과 동반되는 신체증상들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범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스트레스성공황장애가 대표적이며,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바 없다. 공화장애 극복방법으로는 공황장애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으며, 가까운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원인을 파악하여 해소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고 한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으로 불면증과 기면증증상 등 수면장애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통해 무기력증과 만성피로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있다.

추천 자격증 종류에는 원예활동을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해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과 조울증증상(양극성정동장애)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등 기분장애로 인한 감정(충동)조절장애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특히 남성∙여성갱년기증상과 그로 인한 갱년기불면증과 강박장애 완화를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은 주부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 심리테스트와 심리검사를 통해 성향과 성격을 파악해 볼 수 있으며,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후자격증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으며, 집단 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증상인 회피성성격장애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심적 안정을 통해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연령대에 따라 발생하는 증상의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자격증 과정이 있다.

또 다른 자격증 과정 중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통해 난독증 및 ADHD증상과 어린이틱장애증상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그림심리테스트로 적응장애(사회불안장애)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업무와 관련이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이 집중하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위해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과 민간자격증, 40대∙50대자격증 관심자들도 집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