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6일 이천 예스파크에서 이천 도자문화 마켓 개최
내수 진작의 불씨가 되도록 쇼핑과 관광을 동시에 추진

 

2020 코세페와 함께 하는 이천 도자문화 마켓 개막 [출처 = 이천시]

 

[문화뉴스 MHN 문정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이천시, 한국세라믹기술원은 11. 6(금), 이천 예스파크에서 2020 코리아세일 페스타와 함께하는 “이천 도자 문화 마켓” 개막식을 열었다.

이천 도자 문화 마켓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도자기 업계의 판로 확대를 위해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하여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이천 예스파크와 사기막골 도예촌에서 진행된다.

이천 도자 문화 마켓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또한, 전국 행사의 일환으로 한국도자기(프라우나 등)와 네오플램(피카 등)의 유명 브랜드 제품(첨부2) 에 대한 동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금번 행사가 내수진작의 불씨가 되도록 쇼핑과 관광을 동시에 추진하여 도자기 할인 판매는 물론 체험과 야외공연 등 이천의 가을 정취와 도자문화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이천 예스파크 와 사기막골 도예촌의 공방 등 140여 곳이 참가하며, 도자기 할인 판매는 물론 도자물레 체험, 도자기 공장 투어 등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방문객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해 한옥스테이, 아트스테이 등의 숙박시설 할인도 연계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넘쳐나는 폐플라스틱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를 권장하기 위한 부대행사로 “친환경 도자 식기 사용 캠페인”도 열린다.

이천 도자 문화 마켓의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국내 도자산업은 일회용 식기 사용 증가와 값싼 해외 도자식기 수입으로 심각한 내수 감소(생산(△37.5%), 내수(△24.7%))를 겪고 있으며, 수출 또한 39.5%나 급감하는 등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김완기 소재부품장비산업정책관은 “이천도자문화마켓이 도자산업 내수 진작의 불씨가 되길 기대하며 친환경 도자제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도자산업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2020 코세페와 함께 하는 이천 도자문화 마켓 개막
산업부, 6일 이천 예스파크에서 이천 도자문화 마켓 개최
내수 진작의 불씨가 되도록 쇼핑과 관광을 동시에 추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