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8일 EPL 9라운드 웨스트브롬 원정경기
토트넘, 리그 6경기 무패 행진...웨스트브롬 리그 무승
손흥민, 리그 8골로 득점 공동 1위

6일 루고도레츠전 드리블하는 손흥민...
손흥민 경기일정, 웨스트브롬전서 리그 9호골 도전 [출처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문정환 기자] 손흥민(28·토트넘)이 웨스트브롬전에서 리그 득점 단독 선두와 9호골 사냥에 나선다.

토트넘은 오는 8일(한국시간) 오후 9시 영국 웨스트 브로미치의 더 호손스에서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언 FC(웨스트브롬)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020-21 시즌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리그에서 4승 2무로 6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토트넘은 리그 3연승을 노린다. 토트넘은 최근 3번의 원정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기록했다. 7일 현재 토트넘과 1위 사우샘프턴과의 승점 차는 2점으로, 이번 경기 승리 시 다른 팀의 경기 결과에 따라 리그 1위로 도약할 수 있다.

토트넘은 지난 리그 경기에서 가레스 베일의 결승골에 힘입어 브라이튼을 상대로 2-1로 승리했다. 지난 6일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3차전 루고도레츠(불가리아)전은 3-1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최근 3번의 웨스트브롬 원정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했다. 하지만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웨스트브롬을 상대로 한 13경기에서 8승을 기록하며 강한 면모를 보인 바 있다.

웨스트브롬의 주전 수비수 브라니슬라브 이바노비치 [출처 = 연합뉴스]

웨스트브롬은 지난 시즌 챔피언십리그(2부리그)에서 2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했다. 하지만 지난 경기 강등권팀인 풀럼을 상대로 0-2로 패하는 등 리그 개막 이후 7경기 동안 승리가 없다. 웨스트브롬은 최근 7경기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를 기록한 적이 없다. 

손흥민은 토트넘뿐 아니라 리그에서도 8골(2도움)로 득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달 4경기 연속 득점 행진을 이어가다 최근 3경기에서는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손흥민은 이날 후반 16분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밟은지 17초 만에 첫 볼터치로 도움을 기록하며 체력도 비축하고 공격 포인트도 올렸다. 손흥민의 리그 평점은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 기준 7.98로 해리 케인에 이어 팀 내 2위다.

손흥민이 웨스트브롬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해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을 밀어내고 득점 단독 선두에 오를지 주목된다.

손흥민의 리그 9호골이자 시즌 11호골 도전은 오는 8일 오후 9시 SPOTV에서 중계된다.

 

----
손흥민 경기일정, 웨스트브롬전서 리그 9호골 도전
토트넘 8일 EPL 9라운드 웨스트브롬 원정경기
토트넘, 리그 6경기 무패 행진...웨스트브롬 리그 무승
손흥민, 리그 8골로 득점 공동 1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