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커피는 피곤함에서 벗어나기 위한 각성제가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각종 SNS에는 ‘커피 맛집’ 해시태그를 달아 원두 종류, 프리미엄 커피 메뉴, 매장 내부 디자인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후기가 업로드되고 있다. 즉, 커피는 식사 전후로 챙겨 마셔야 하는 단순한 역할을 넘어 줄을 서서라도 ‘원하는 커피’를 마셔야 하는 특별한 음료가 되어 가고 있다.

이에 자연스럽게 이색적인 커피프랜차이즈가 업계 내 강한 경쟁력을 갖게 되었다. 대부분의 카페브랜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메뉴들과 시즌을 노리는 기획 아이템의 순환이 아닌, 해당 커피체인점만의 특별한 시그니처를 갖춰야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다. 

유망 커피숍창업 브랜드 만랩커피(10000LAB COFFEE)는 원두 선별부터 소비자들에게 메뉴를 제공하기까지의 과정을 꼼꼼히 체크하여 언제나 최상의 맛을 구현하고 있는 스페셜티커피 전문 카페프랜차이즈이다. 4가지 취향별 스페셜티 원두를 활용한 커피, 콜드브루, 스파클링, 프리미엄티 음료는 물론 에끌레어, 티라미수, 샌드위치, 쿠키 등 입맛을 더 돋우는 베이커리 메뉴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만랩커피가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FARM TO STORE’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이곳은 해외 농장과 직접 계약을 맺는 단일 유통 방식을 고수해, 직수입한 스페셜티 원두와 싱글오리진 원두를 본사 자체 공장에서 엄격한 선별, 자체 로스팅, PM(생산관리), QC(품질관리), 포장까지 모두 완료해 가맹점에 배송하고 있다. 

합리적인 원가에 우수한 원두를 사용하며, 레시피가 까다로워 기존 커피전문점에서는 출시하지 못했던 프리미엄 메뉴를 만랩커피의 교육 시스템과 바이징 컨트롤을 통해 표준화하여 출시하는 점도 커피창업을 꿈꾸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눈여겨볼 만한 사항이다.  

만랩커피 관계자는 “만랩커피는 커피전문점창업 전문가들이 상권 분석에서부터 매장 계약, 오픈 전까지의 과정을 컨설팅하고 있다. 창업을 처음 하는 사람과 전문적으로 카페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 모두를 위해 간결한 가맹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니 커피전문점창업비용, 개인카페창업비용 등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가맹 개설 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만랩커피(10000LAB COFFEE)는 스페셜티커피 대중화를 위해 전문적인 바리스타 양성 교육을 시행하는 ‘만랩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기본적인 위생 교육부터 기기 관리법, 메뉴 제조법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실력과 경쟁력을 모두 갖추고 성공적인 개인카페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