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맛있는 가래떡 레시피
가래떡 치즈구이, 가래떡 추로스, 가래떡 빼빼로

학생들이 가래떡을 먹고 있다. 삼일초 제공.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농립축산식품부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대중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2006년 '가래떡 데이'를 지정했다. 숫자 11의 모양이 가래떡과 비슷해서다.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쌀 소비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젊은세대의 인식을 제고하고 쌀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가래떡 데이'를 만든 것.

오늘은 가래떡데이를 기념해 가래떡으로 만들 수 있는 쉽고 맛있는 레시피 세 가지를 소개한다.

 

1. 가래떡 빼빼로

재료: 가래떡, 초콜릿, 토핑재료(크런치, 견과류 등)
1) 초콜릿을 중탕해 녹인다.
2) 말랑한 가래떡에 녹인 초콜릿을 듬뿍 바른다. 냉동되어 있는 떡을 사용할 경우 끓는 물에 데쳐서 말랑하게 만들어준다.
3) 종이호일을 깔고 초콜릿을 묻힌 가래떡을 나란히 놓아준다.
4) 초콜릿이 굳기 전 미리 준비해둔 토핑 재료들을 뿌려준다.

 

2. 가래떡 추로스

재료 : 가래떡, 흑설탕(백설탕도 가능), 계핏가루, 식용유(오일)
1) 설탕과 계피의 비율을 4:1로 섞어 추로스 가루를 만든다. 취향에 따라 설탕과 계피의 비율을 조절해도 된다.
2) 말랑한 가래떡을 길게 반으로 썬다. 냉동되어 있는 떡을 사용할 경우 끓는 물에 데쳐서 말랑하게 만들어준다.
3) 자른 떡을 다시 위아래 1cm 정도 남긴 채 가운데 부분을 세로로 가른다. 
4) 끝부분을 잡아 구멍 안으로 떡을 넣다 빼면서 꽈배기 모양을 만든다.
4) 꽈배기 모양이 완성되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굴려가면서 구운다.
5) 다 구워진 떡을 1)에 골고루 묻혀내면 완성!

 

3. 가래떡 치즈구이

재료 : 가래떡, 파마산 치즈가루, 참기름, 꿀, 올리고당, 파슬리가루, 식용유(오일)
1) 가래떡 2줄을 한 입에 먹을 크기로 자른다. 냉동된 떡은 물에 데쳐서 말랑하게 만든다.
2) 달군 팬 위에 식용유(오일)을 적당량 두르고, 자른 떡을 전부 팬 위에 올린 뒤 참기름을 밥숟가락 기준으로 1/2스푼 정도 넣는다.
3) 참기름을 넣은 떡을 센 불에서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센 불에서 구우면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식감이 살아난다. 대신 굽는 동안 떡이 타지 않도록 잘 저어준다.
4) 노릇하게 구워진 떡 위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밥숟가락 기준으로 2스푼 듬뿍 넣은 뒤 꿀 또는 올리고당을 2스푼 가득 넣어준다.
5) 파마산 치즈가루, 꿀, 파슬리가루를 넣고 한 번 더 구우면 완성

출처: pixabay

 

 

------

빼빼로 보다 맛있는 가래떡 레시피 세 가지

쉽고 맛있는 가래떡 레시피
가래떡 치즈구이, 가래떡 추로스, 가래떡 빼빼로

주요기사
음식맛집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