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아이/립 메이크업 부문 화장품 추천

[문화뉴스 MHN 이한영 기자]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산하 뷰티 데이터 연구소가 2020년 10월 유튜브(YouTube)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13일 발표했다.

단풍으로 아름답게 물들어가는 풍경과는 달리 찬바람과 건조함으로 피부의 아름다움을 빼앗는 가을이다. 이 시기에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피부 표면만 거칠어지고 푸석해지는 것이 아니라 피부노화가 촉진돼 피부의 아름다움은 요원해지기 쉽상이다. 그 어느때보다 보습과 탄력에 더 관심을 갖고 관리해야 하는 시기인 것. 이에 10월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추천 제품에 있어서도 스킨케어에 보다 집중되면서 해당 부문에 큰 순위 변화가 나타났다.

사진 출처 = Leferi(레페리)

“고영양, 고효능으로 촉촉하고 탄탄하게”

평소보다 피부 관리에 더 신경 쓸 때 흔히 찾게 되는 제품이 마스크팩이다. 1일 1팩에 도전하고자 하지만 막상 마스크팩을 사용하려고 하면 기본 15분 이상 제품을 붙이고 있어야 하거나, 필름을 벗기고 얼굴에 일일이 펴서 맞춰야 하는 등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이유에 최근에는 간편하게 1일1팩을 할 수 있는 패드팩이 뷰티 잇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스킨케어 순위에도 반영이 됐다. 스킨케어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이 지난달에 이어 연속 1위(523점)를 차지하며 패드팩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2위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331점), △3위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311점), △4위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309점), △5위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305점)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2위에 오른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은 지난달 말 베스트셀러 ‘익스트림 크림’을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 역시 ‘루치나’등 주요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으며 빠르게 순위권에 진입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상세 품목별로는 <크림> 부문에서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들의 인기가 눈에 띄었다. △1위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2위 닥터디퍼런트 마데카 R 시카 메탈 크림, △3위 보타닉힐보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 모두 피부 장벽과 탄력 강화가 특징인 제품들로 고된 환절기 날씨에 고영양, 고효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을 추측할 수 있다.

그외, △마스크팩: 아임 프롬 피그 스크럽 마스크, △패드: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 △에센스: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이 각각 1위에 오르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사진 출처 = Leferi(레페리)

“무채색의 식상한 패션을 업그레이드하는 포인트 메이크업”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의 인기가 더 두드러지는 모습을 나타냈다. 이는 쌀쌀 해지는 날씨에 블랙, 그레이와 같이 어두운 컬러의 자켓, 코트 등을 주로 코디하게 되면서 메이크업으로 식상한 패션을 업그레이드하려는 노력으로 해석된다.  

<페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쉐딩과 블러셔 제품이 상위권을 모두 장악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이 2개월 연속 1,015점의 높은 점수로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2위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921점), △3위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485점), △4위 롬앤 베러댄치크(482점), △5위 크리니크 치크팝(475점)이 베스트 5에 이름을 올렸다.

상세품목별로는 △쿠션: 클리오 킬커버 픽서 쿠션, △파운데이션: 헉슬리 모이스트 파우데이션 오운 애티튜드, △파우더: 지방시 프리즘 리브르 파우더, △블로셔: 롬앤 베러댄치크 가 각 카테고리별 1위를 차지하면서 고정력은 높이고, 베이스는 촉촉함을 강조한 제품들의 인기를 나타냈다.

 

한편, 아이와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각 부문 최고로 꼽혔던 제품들의 순위 복귀가 이어졌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클리오가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로 2개월만에 다시 1위 자리를 재탈환하며 아이메이크업 브랜드 강자로서의 명성을 되찾았다.

상세 품목별로는 △아이라이너: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마스카라: 페리페라 잉크카라, △아이섀도우: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가 각 품목별 1위를 차지했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맥 립스틱’이 536점으로 한분기만에 다시 1위에 오르며 이전의 명예를 회복했다. 다음으로 △2위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460점), △3위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409점), △4위 3CE 블러링 리퀴드 립(407점), △5위 아리따움 포그 스머지 틴트(379점)가 5위권에 랭크됐다.

상세 품목별로는 △립스틱: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스틱, △립틴트: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 △립글로스: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 가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조사 자료는 레페리 산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 연구소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2019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내 뷰티 유튜버 493명의 총 1,295개의 뷰티 콘텐츠를 연구원들이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직접 시청/분석하여 산출했으며,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는 유튜브 내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와 제품 순위를 알 수 있는 가장 정확한 지표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가을 화장품 추천... 10월 뷰티크리에이터가 뽑은 항목별 베스트 뷰티템

- 페이스/아이/립 메이크업 부문 화장품 추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