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음악중심' 라인업...태민-하성운-트레저-마마무-몬스타엑스 등 출격
  • 황보라 기자
  • 승인 2020.11.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방송되는 '쇼!음악중심' 라인업
태민·하성운·트레저·마마무·몬스타엑스 등

[문화뉴스 MHN 황보라 기자] 14일 '쇼! 음악중심'에 탄탄한 팬덤을 확보한 남자 솔로 가수 태민과 하성운 및 YG엔터테인먼트의 신인그룹 트레저(TREASURE)가 컴백한다. 동시에 마마무, 몬스타엑스, MINO, 박지훈, 이달의 소녀 등도 음악중심 출연진으로 무대를 꾸밀 것으로 예고돼 관심이 모아진다.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태민
출처=SM엔터테인먼트, 태민

'역솔남' 태민이 새로운 정체성을 찾는 모습을 그려낸 후속곡 '이데아 (IDEA:理想)'로 돌아왔다. 태민은 앞서 발표한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을 통해 관능적 분위기의 'MOVE'-'WANT' 라인을 잇는 'Criminal' 활동으로 스토리텔링을 녹여낸 뮤지컬과 같은 무대를 선사한 바 있다. 태민은 이를 마무리 짓는 신보로 9일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를 공개함으로써 다시 태민만의 음악 영역을 확고하게 구축해 나가겠다는 각오가 돋보인다.

아티스트로서의 태민의 고민과 도전을 영화적 스토리와 음악으로 풀어낸 ‘Never Gonna Dance Again'의 연장선인 ‘Act 2'의 타이틀 곡 ‘이데아 (IDEA:理想)'는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과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이 선명한 대비감을 이루는 댄스 팝 곡으로, 섹션별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태민의 보컬과 백보컬로 참여한 보아의 목소리가 어우러진다. 가사에는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브로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내 실험적인 인상을 준다.

태민은 9일 컴백 기념 브이앱에서 생방송 시작도 전에 하트 1억 개를 돌파하는 등 데뷔 13년차의 솔로 활동임에도 건재한 화력을 자랑했다.

출처 = 스타크루이엔티, 하성운
출처=스타크루이엔티, 하성운

하성운은 약 5개월 만에 네 번째 미니 앨범 'Mirage'로 시청자 앞에 선다. 하성운은 솔로 데뷔 후 발표한 3장의 미니 앨범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왔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더욱 많은 이들과 공감을 나누고자 ‘너와 나', ‘우리'가 이어진 관계를 다루는 음악을 담았다. 신기루와 같이 희미하게 보이는 알 수 없는 세계에 대한 궁금증과 숨겨진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낸 앨범 'Mirage'는 누군가를 기다리는, 혹은 함께하는 공간과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했으며, 하성운이 앨범의 프로듀싱과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곡에 참여한 점이 눈에 띈다.

타이틀곡 '그 섬 (Forbidden Island)'은 서정적인 하성운의 보컬로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잔잔한 울림으로 시작해 클라이맥스에서는 거친 신스 베이스와 파워풀한 드럼 비트로 분위기가 반전되며 한 곡 안에서 하성운의 여러 가지 매력을 엿볼 수 있다. 또한 공개한 뮤직비디오가 하루만에 100만 뷰를 넘어서며 11월의 쟁쟁한 컴백 대전 속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트레저
출처=YG엔터테인먼트, 트레저

지난 8월에 데뷔한 YG 보이그룹 트레저는 두 번째 싱글 '사랑해'의 활동을 마무리한지 두 달만에 초고속 컴백으로 찾아온다. 앞선 두 싱글 앨범을 통해 소년의 사랑을 청량감 있게 풀어냈다면 이번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THREE]에서는 강렬한 색깔로 탈바꿈해 12명 멤버들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또한 멤버가 직접 프로듀싱한 곡을 수록하여 음악적 역량 키우기에 시동을 걸었다.

세 번째 싱글의 타이틀곡 음 (MMM)은 하이브리드 트랩 장르로 도입을 지나면 제목처럼 여러 ‘음'들이 터져 나온다. 마치 총으로 쏘는 듯한 메탈릭 사운드와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음'은 박력 있는 퍼포먼스도 함께 어우러져 보는 이들의 흥을 돋굴 예정이다.

아울러 오늘(14일)로 데뷔 100일 째를 맞은 트레저는 일본 음원사이트인 라인뮤직과 라쿠텐뮤직 그리고 중국 QQ뮤직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편, 14일 '쇼! 음악중심'에서는 태민, 하성운, 몬스타엑스, 마마무, MINO, TREASURE, 박지훈, AB6IX, CIX, 이달의 소녀, 엘라스트, VERIVERY, 시크릿넘버, Weeekly, P1Harmony, DRIPPN이 출연한다.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0분 MBC에서 시청할 수 있다.

 

---------------------

14일 '쇼! 음악중심' 태민, 하성운, 트레저, 마마무, 몬스타엑스 등 출격한다

음악중심 라인업 태민·하성운·트레저·마마무·몬스타엑스 등…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