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MBTI성격유형검사로 자격지심·노이로제·회의감 등 성격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관련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5가지 온라인강의에 대한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만 하면 누구나 자동적으로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교육과정은 4주~6주간 온라인강의로 진행되어 바쁜 직장인들과 중장년층,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 및 워킹맘들 또한 언제 어디서나 PC 또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다.

무료수강 이벤트 취지는 자존감이 높아 자격지심과 열등감을 가지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노이로제와 주변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인간관계에서의 회의감을 가진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다양한 심리검사기법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강의를 무료지원 중이다.

성격장애란 인격장애라고도 불리며, 성격장애의 종류로는 상대에게 거부당하는 것이 두려워 사람들을 피하는 회피성 성격장애, 타인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우월하다고 느끼는 자기애성 성격장애, 감정표현이 과장되고 주변의 시선을 받으려고 애쓰는 연극성 인격장애, 타인에 대하여 지속적인 불신과 의심을 갖는 편집성 성격장애가 있다. 그 이외에도 감정의 기복이 심한 경계선 성격장애(경계성 성격장애), 타인의 아픔이나 상처에 대한 공감이 결여된 반사회성 성격장애 등이 있다. 

성격장애 극복 방법으로는 MBTI성격유형검사(MBTI 무료검사), DISC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 에고그램테스트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을 포함해 다양한 과정들이 개설되어 있다.

공황장애증상, 강박증증상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에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우울증초기증상, 조울증증상과 같은 기분장애에 도움을 주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난독증증상 및 틱장애증상, 언어발달장애와 같은 발달장애증상에 도움을 주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아동·초등·청소년ADHD증상, 성인ADHD증상과 같은 집중력장애에 도움을 주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이다.

그 밖에도 사주풀이, 신년운세, 만세력으로 풀이하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남성·여성 노년기에 심리적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 후에 자녀의 양육 및 문화센터 강사 활동 및 창업목적으로 전문성을 갖추고자 아이돌보미서비스 취업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들 또한 교육 중에 있으며,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 시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활동, 학습클리닉센터, 공부방 창업 및 취업, 심리상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연계하여 경력을 쌓기도 한다.

앞서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 중인 모든 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이다.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및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 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취업을 희망하는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과 함께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 또한 주목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무료강의 이벤트는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과 무관하게 진행되며, 평소 심리학과 국가기술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이들을 포함하나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