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학과 신-편입생 12월 1일부터 모집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카카오톡을 통해 확인 가능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국내 최초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 학과 로고송을 발매했다.

이번 로고송은 유튜버학과 학과장인 박성배 교수가 작사, 작곡했으며 직접 노래까지 소화했다. 

박성배 교수는 해외를 타겟으로 하는 'Musician-Park' 음악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대한민국 문화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콘텐츠를 창작하고 있다. 

박 교수는 지난 '미스터트롯'에서 코미디언 김인석이 불렀던 '오메가쓰리'를 작곡했으며 'MBC 무한도전' 음악 편곡 담당, '박소현의 대리운전', '배칠수의 꽃배달' CM송 제작 등 경력을 보유 중이다.

유튜버학과의 로고송은 유튜버학과의 특장점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강사 자격증, MCN 매니저 자격증, 영상 편집자 자격증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로고송은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7개 음원 사이트에 발매됐다. 음원 사이트에서 유튜버학과를 검색하면 로고송을 구입 또는 스트리밍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국내 최초로 신설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프로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 과정으로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영상, 사진 촬영,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 채널 구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또한 1인 미디어 마케팅, MCN 비즈니스, 비디오 커머스 등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대한 실용적 교과목을 운영 중이다. 

학생들은 재학 중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제고를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12월 1일 화요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유튜버학과 신-편입생 12월 1일부터 모집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카카오톡을 통해 확인 가능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