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무스란?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디핑소스
비타민, 단백질, 식이섬유이 풍부한 저칼로리 단백질 식품
이태원 플랜트 2호점, 가로수길 칙피스, 정동길 라그린

[문화뉴스 MHN 박혜빈 기자] 병아리콩을 삶아 만드는 후무스는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디핑소스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다. 크래커나 샌드위치, 토르티야, 채소 스틱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다. 

비타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며, 다른 디핑 소스보다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각광받는다. 특히 브런치 카페나 비건 식당에서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이름은 생소하지만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고, 요즘엔 대형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후무스에 입문할 수 있다. 오늘은 후무스를 먹어보지 않은 사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후무스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후무스(Hummus) 출처: pixabay

 

이태원 플랜트 2호점

'플랜트'는 오랫동안 이태원을 지켜온 채식 식당이다. 다양한 국적, 입맛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태원에서 100% 비건 음식과 디저트로 사랑받아왔다. '플랜트'가 들어선 후 이태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채식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 늘어났다. 

콩고기나 대체육을 사용한 버거, 각종 채소와 두부 등으로 만들어진 샌드위치, 버섯토핑의 파스타 등 비건을 위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가 바로 후무스 샐러드다. 푸짐한 양의 후무스에 멀티그레인 빵과 구운 단호박, 토마토가 곁들여 나온다. 빵에 후무스를 발라 먹는 것이 기본이지만 단호박에 발라 먹어도 맛있다. 달콤한 단호박과 살짝 짭조름한 후무스의 '단짠' 조화가 훌륭하다. 플랜트는 다른 곳보다 훨씬 푸짐한 양의 후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후무스를 제대로 즐기기에 적격이다. 

모던한 느낌으로 꾸민 매장 내부는 곳곳에 놓인 초록빛 식물들이 싱그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한다.

이태원 플랜트 2호점 후무스 샐러드

 

가로수길 칙피스

‘칙피스’는 뉴욕 스타일의 지중해식 샐러드, 샌드위치 맛집이다. 비건 식단은 심심하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싹 날려주기 때문에 비건을 지향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비건이 아닌 이들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가로수길 인근에 본점이 있고 최근 성수점에 2호점을 오픈했다.

샐러드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한 건강한 토핑이 푸짐하게 올라간다. 모든 샐러드에는 후무스와 쫄깃쫄깃한 식감이 재미있는 피타빵이 베이스로 나온다. 빵은 안쪽이 갈라진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속 재료를 채워 샌드위치처럼 먹을 수 있다. 칙피스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으로 추천하는 것이 바로 팔라펠이다. 후무스가 병아리콩을 갈아 만든 소스라면 팔라펠은 병아리콩을 다져 둥근 모양으로 튀긴 음식이다. 튀김인데 기름지지 않고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후무스랑 잘 어울린다. 굳이 팔라펠 샐러드를 시키지 않아도 토핑으로 추가해 즐길 수 있다. 

'칙피스'에는 클렌징 주스, 티 등 건강한 음료 외에 맥주 리스트도 구비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음주를 즐기기 좋은 장소다. 맥주 안주로는 콜리플라워를 통째로 구워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일품인 통구이 콜리플라워를 추천한다. 

칙피스 치킨샐러드, 팔라펠 샐러드

 

정동길 라그린

정동길에 위치한 라그린은 싱싱하고 건강한 재료를 아낌없이 담은 샐러드를 판다.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걸어오다 보면 발견할 수 있다. 이화여자고등학교 백주년 기념관 1층에 위치한 샐러드 가게로 볕이 잘 들어 채광이 좋다. 

샐러드 토핑의 색 조화뿐만 아니라 맛 조화도 뛰어나다. 추천메뉴는 '비건 샐러드', '비건 프로틴 샐러드', '페퍼콘 치킨 샐러드' 등 이다. 이 샐러드들에는 적양배추와 후무스가 기본 토핑으로 들어가 있다. 피클처럼 새콤하게 무친 적양배추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후무스가 입맛을 돋우며, 닭가슴살이나 탬페 등 샐러드 속 다른 재료들과도 조화가 좋다.  

라그린은 브런치 카페답게 음료 메뉴부터 브런치 메뉴, 그리고 디저트 메뉴까지 메뉴가 상당히 다양한 편이다. 케이크와 샐러드는 카운터 옆 쇼케이스 안에 진열되어 있는데 비주얼이 주문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예쁘고 먹음직스럽다. 미리 조리되어 있기 때문에 음식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정동길 라그린 비건 프로틴 샐러드, 페퍼콘 치킨 샐러드

 

 

----------

병아리콩으로 만든 저칼로리 디핑소스, 후무스 맛집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