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만성피로로 인한 불면증 및 기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47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심리증상을 원인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가 건강하고 원활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든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학업 및 업무, 육아와 병행할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불면증이란 수면에 드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입면장애와 수면유지장애를 말하며, 수면부족상태가 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되는 수면장애의 일종이다. 불면증 원인에는 주로 만성피로와 스트레스가 있으며, 우울증과 불면증이 동반하여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

이와 같은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는 백색소음과 클래식 등의 음악을 활용하여 수면을 돕거나 원인을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음악매개체를 활용하여 불면증증상의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테라피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하여 갱년기불면증 극복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 다른 수면장애 중 하나인 기면증이란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졸음이 발생하는 것으로 선잠이 들어 착각과 환각에 빠지거나 수면마비와 같은 기면증 증상이 발생하여 기면증 자가진단을 통해 증상을 파악하거나 증상을 완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스투키 키우기나 테라리움 만들기를 활용하여 심적인 안정을 얻어 기면증뿐만 아니라 램수면장애 극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 형성을 도와 만성피로증후군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도 미술·그림 심리테스트로 조증 및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해 발생하는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뿐만 아니라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을 활용하여 조현병(정신분열증)증상과 같은 망상장애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 및 히키코모리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연령대에 따라 알맞은 상담기법을 교육하여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예방과 극복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와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여 미래유망자격증과 취업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와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