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소시오패스 및 조현병으로 인한 대인기피증 등 다양한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7가지 자격증 과정의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나이와 학력,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전액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최대 3과정까지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다. 학습자는 PC와 모바일(스마트폰)로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시험에 응시 후 합격하게 되면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예상기출문제는 학습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수강 취지는 가정·직장 내에서 또는 육아와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인 불안을 경험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심리적 안정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로 취업과 창업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상담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도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준비생의 스펙업과 경력단절여성 및 중년이상의 전업주부, 직장인의 재취업에 활용될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시오패스란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뜻하며, 소시오패스 특징에는 매우 계산적이고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이란 편집증(망상장애)증상과 같이 환청 및 환각 등에 의해 현실 구별능력이 감소되어 심리적으로 혼란을 겪는 증상을 뜻한다. 조현병초기증상은 극심한 감정기복으로 인해 조울증(양극성장애)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의처증이나 의부증이 발생하여 대인관계 문제를 유발하기도 한다.

대인기피증(대인공포증)은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발생하여 사회생활 등을 기피하려는 불안장애의 한 종류로 이는 집 안에서만 생활한다는 히키코모리(은둔형외톨이)로 이어질 수 있으며, 타인과 만났을 때 공황장애증상(사회공포증) 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는 대인기피증테스트로 상태를 확인하고 심리상담센터에 내방 후 인지행동테스트를 병행하여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좋이 예후에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언급된 심리증상 치유를 활용하여 원활한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강박증증상 및 성격장애 치유를 도울 수 있으며,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종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등의 극복을 도와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한편, 틱장애 및 아기자폐증상을 겪는 아동의 정서지원과 사회성발달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 상담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의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도와 성공적인 노화를 유도하는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 종류가 있다.

교육원에서는 흥미로운 예술매개체로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 개선을 돕는 음악·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독서논술 및 집중력 높이는 법으로 난독증, 초등·성인ADHD증상 치유를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이 마련되어 있다. 이는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여러 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어 취업경쟁력 향상에 활용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및 대표전화 상담으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