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쇼!음악중심' 라인업 공개…헨리-스테이씨-아이즈원-몬스타엑스-모모랜드 출연
  • 황보라 기자
  • 승인 2020.11.21 1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방송되는 '쇼!음악중심' 라인업
JUMF 2020 페스티벌 특집
헨리·스테이씨·노라조·모모랜드·아이즈원·몬스타엑스 등

[문화뉴스 MHN 황보라 기자] 21일 '쇼!음악중심'은 전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전라감영'에서 JUMF 2020 페스티벌 특집으로 진행된다. 헨리, 노라조, 모모랜드가 신곡으로 무대를 꾸밀 가운데 몬스타엑스, Stray Kids, 아이즈원, WOODZ(조승연), 하성운, 우주소녀 쪼꼬미, 모모랜드, 박지훈, AB6IX, JBJ95, 이달의 소녀, 나띠, 시크릿넘버, TREASURE, P1Harmony, DRIPPIN, STAYC(스테이씨), 블링블링도 함께 출연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출처 = 몬스터엔터테인먼트 그룹, 헨리

 

헨리가 약 6년 만에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JOURNEY'로 돌아온다. 'JOURNEY'는 헨리의 나를 찾아가는 여정으로, 헨리가 직접 악기와 사운드, 각종 요소들을 가지고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제작하였기에 독특한 신스 사운드, 보코더 등 그만의 음악적 색깔이 가미되어 있다. 또한, 그간 본인의 음악과 경험에서 온 영감들을 음악적으로 풀어냈기에 헨리의 삶과 음악에 대한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그간 '나 혼자 산다' 등 예능과 연기, 언어, 미술, 패션 등 다방면에서 활약해온 헨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 자아를 위한 끝없는 ‘여정'의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아티스트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타이틀곡 “RADIO”는 발라드 장르 기반의 짙은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헨리의 감미로운 보컬과 성숙한 분위기가 포인트다. 독특한 신스 사운드와 보코더 보이스 이펙트가 특징적이다. 808 베이스와 역동적인 드럼 소리를 더해 헨리의 삶과 추억, 음악적 세계관을 반영했다.

 

출처 = 마루기획, 노라조

 

노라조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콘셉트의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신곡 '빵'은 음식 이상의 여러 의미를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사회적, 상징적 단어이자 원초적인 어감으로도 빵 혹은 빵빵 혹은 빵빵빵빵 등 의성어, 의태어로 쓰이는 '빵'이라는 단어에 집중했다. 곡을 구상하는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대에 더할 나위 없이 절묘하게 어울리는 한 글자 단어인 '빵'을 어떻게 음악적으로 표현을 할 것인가 고민을 거듭한 결과물이다. 

가사에 담긴, 반죽은 치대고 치댈수록 부풀어 오르고 오랜 시간 정성 들인 손맛은 우리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노라조의 메시지는 4차원 캐릭터 포장속에서도 울림을 준다. 12년 전 슈퍼맨을 듣고 자란 어린이들이 이제는 어른이 되었듯, 이번 '빵' 역시 시대를 초월하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길 기원하는 노래이다.

 

출처 = MLD엔터테인먼트, 모모랜드

 

모모랜드는 데뷔 4주년 기념 싱글 앨범 ‘Ready Or Not'으로 찾아왔다. 처음 시도하는 틴 팝(Teen Pop) 장르의 타이틀곡 'Ready Or Not'은 싸이(PSY)'가 작사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다.

타이틀곡 ‘Ready Or Not'은 색소폰 훅과 업비트의 강렬함이 가미된 댄스곡으로 프롬파티(prom party)에서 매력과 가치를 마음껏 뽐내겠다는 당돌함과 당당함이 재치 있게 표현했다.

‘뿜뿜(BBoomBBoom)' ‘배엠(BAAM)' ‘떰즈업(Thumbs Up)' 등 유튜브 조회수 1억 뷰 영상을 다섯 개를 보유하고 있는 모모랜드는 'Ready Or Not' 역시 발매 2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기준 1000만 뷰를 돌파하면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출처=하이업엔터테인먼트
출처=하이업엔터테인먼트

한편, JUMF 2020 페스티벌 특집으로 꾸며지는 21일 '쇼! 음악중심' 703회는 헨리, 노라조, 몬스타엑스, Stray Kids, 아이즈원, WOODZ(조승연), 하성운, 쪼꼬미, 모모랜드, 박지훈, AB6IX, JBJ95, 이달의 소녀, 나띠, 시크릿넘버, TREASURE, P1Harmony, DRIPPIN, STAYC(스테이씨), 블링블링이 출연한다.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0분 MBC에서 시청할 수 있다.

 

------------------------------

JUMF 2020 페스티벌 특집 21일 '쇼!음악중심' 라인업 공개…헨리-노라조-모모랜드-아이즈원-몬스타엑스 등

21일 방송되는 '쇼!음악중심' 라인업

헨리·노라조·모모랜드·아이즈원·몬스타엑스 등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윤경 2020-11-21 16:51:21
헨리 넘 멋있었어요.완존히 무대를 찢어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