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디자인페어' 20일 온라인 개막...시민이 직접 뽑는 '최고의 디자인 작품'은?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11.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DP 대표 '국내 최대 디자인 전문 비즈니스 런칭쇼' 지난 20일 온라인에서 개막
98명(팀)의 디자이너와 61명(팀)의 소상공인이 103종의 신제품 런칭
사진=서울시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서울시와 청년디자이너가 'DDP디자인페어'에서 만난다.

서울의 소상공인과 청년디자이너의 디자인 전문 비즈니스 런칭쇼 'DDP디자인페어'가 지난 20일 서울디자인위크 개막과 함께 온라인 전용 플랫폼에서 문을 열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의 소상공인과 청년디자이너를 연결해 협업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DDP디자인페어'를 작년부터 DDP에서 개최했다. 작년 DDP에서 5일간 개최하던 DDP디자인페어를 올해는 온라인 전용 플랫폼에서 연중 상설로 선보인다.

이번에 두 번째를 맞이하는 DDP디자인페어에는 98명(팀)의 디자이너와 61명(팀)의 소상공인이 103팀으로 구성되어 5개월간 개발한 신제품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이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는 지난 6월 DDP디자인페어 온라인 매칭 플랫폼 신청을 통해 처음 만나 5개월간 디자인 제품을 개발했다. 매칭 개발팀이 전년도에 43팀이었던 것에 비하면 올해는 두 배를 넘었다.

작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디자인재단은 지속적인 워크숍과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 지원 내용은 디자인전문가의 멘토링과 전문변리사의 협업 계약 등에 대한 가이드를 포함한다.

DDP디자인페어 온라인 전시에서는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협업하여 개발한 완성된 제품뿐만 아니라,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은 메이킹 스토리를 제품별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와 연결된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디자이너의 디자인 철학과 소상공인의 기술 노하우 및 작업 과정을 더욱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다.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의 개별 홈페이지와도 연동되는 DB를 구축하고 있고 영문 플랫폼도 구축됐다.

한편, DDP디자인페어는 103개의 제품 중 올해 최고의 디자인 제품 'DDP베스트어워드' 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시민 투표와 시상식을 시행한다. 

투표는 11월 20일 금요일부터 12월 9일 수요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를 방문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장 구매를 원하는 제품 총 10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를 참여한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빙제품 등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한다. 시민 투표와 큐레이터 심사를 통해 선정된 분야별 DDP베스트어워드 총 7팀에는 양산지원비용 500만 원과 DDP 디자인 스토어 입점 등을 지원한다. 올해 최고의 디자인제품 DDP베스트어워드는 12월 14일 월요일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

'DDP디자인페어' 20일 온라인 개막...시민이 직접 뽑는 '최고의 디자인 작품'은?

DDP 대표 '국내 최대 디자인 전문 비즈니스 런칭쇼' 지난 20일 온라인에서 개막
98명(팀)의 디자이너와 61명(팀)의 소상공인이 103종의 신제품 런칭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