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2020 AMA' 출연…2개 부문 수상&신곡 'Life Goes On' 무대 최초 공개! 피날레 장식
  • 이지숙
  • 승인 2020.11.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美 '2020 AMA'서 '페이보릿 듀오/그룹'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 3년 연속 영예!
방탄소년단, 美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음악 통해 위로하는 그룹 되고파"
사진제공=American Music Awards SNS 
사진제공=American Music Awards SNS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22일 오후 8시(현지시간)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출연했다. 올해 후보에 오른 '팝/록(Pop/Rock)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Favorite Duo/Group)'과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에서 모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AMA에서 3년 연속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2018년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로 첫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작년 시상식에서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를 비롯해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투어 오브 더 이어(Tour of the Year)' 상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팝/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수상자로 호명된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밝혔다. 멤버들은 "아미분들과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감사하다. 현장에서 직접 상을 받지 못해 아쉽지만 서울에서 연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 상을 받았는데, 불확실하고 회의감으로 가득했던 1년 동안 지속적으로 응원과 사랑을 보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런 상황에서도 저희는 음악을 통해 위로를 전하는 그룹으로 남고 싶다. 이번 신곡을 통해서도 아미분들에게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특히, 방탄소년단은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지난 20일 발매된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했고,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Dynamite'도 열창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마지막으로 무대를 펼쳐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에 선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을 부를 때는 차분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무대를 물들였고, 이어 'Dynamite' 무대에서는 밝고 에너제틱한 매력을 선사했다. 아미밤(응원봉)으로 수놓인 객석과 불꽃은 압권이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0일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발매하며 전 세계 팬들을 열광케 했다.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 Hop) 장르의 곡으로,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하지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Life Goes On’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1월 22일 오후 5시 48분경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7번째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됨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