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1일 5시간씩 총 4주간 근무, 일 48,600원 지급
30%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사회적 약자 특별선발

사진=서울시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서울시가 겨울방학 맞이 대학생 공공기관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서울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시정을 체험하고 사회 경험을 쌓을 대학생 아르바이트 300명을 모집한다. 근무지는 시 본청과 산하 사업소, 시의회,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 등으로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등을 통해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월 30일 월요일부터 12월 4일 금요일까지며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신청받는다.

전체 300명 중 30%는 특별선발로 서울시 주민등록 대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서울시정 기여자(자원봉사우수자, 시정공로수상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일반선발(70%)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또는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 선발 대상이다.

대상자 1차 선발은 5개 근무 기관(시 본청, 사업소, 시의회사무처,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 등)별로 전산 추첨한다. 우선 특별선발 90명(모집인원의 30%)을 추첨하여 선발하고, 특별선발 신청자 중 탈락자와 일반선발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시 전산 추첨한다. 

2021년도부터는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으로만 제출했던 절차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도록 변경됐다.

아르바이트 신청 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 결과 발표 등은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다산콜센터, 서울시 인력개발과로 문의하면 된다. 자치구의 경우 자치구마다 모집 기간과 근무 기간을 달리해 별도로 모집하며, 구청별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거주지 구청에 문의하면 된다.

----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1일 5시간씩 총 4주간 근무, 일 48,600원 지급
30%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사회적 약자 특별선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