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에게 한국을 알리는 글로벌 대표 국제방송사 아리랑TV에서 방영한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관련 뉴스가 1억 뷰를 넘어 섰다. 11월 24일까지 누적 조회수는 1억 1864건을 기록했다. 이는 아리랑TV에서 올해 방송한 전체 뉴스 조회수인 1억 6000만 건의 약 65%에 해당하는 놀라운 수치이며 코로나 모범 대비 국가로 전 세계인이 지켜보는 것을 방증한다.

24일 아리랑TV 머니몬스터에서는 COVID-19 대비 우수 기업으로 ‘DRC모빌리티’를 선정하였으며, 금일 방송에서는 DRC모빌리티의 블록체인 앱 서비스 ‘렌트드림’을 통하여 ‘Untact services to takle COVID-19 crisis’를 방영되었으 블록체인 언택트 app 서비스를 통하여 비대면 슈퍼카, 럭셔리카 렌탈이 가능하다는 점을 인터뷰를 통해 소개되었다.

한편 디알씨모빌리티 (DRC Mobility & 디알씨 토큰 코인) 는 자동차 산업에 블록체인 토큰 기술을 적용한 인센티브 기반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Lamborghini, Ferrari 를 보유한 슈퍼카, 럭셔리카 렌탈 블록체인 플랫폼 ‘렌트드림’ 을 기반으로, 국내 최대 규모 슈퍼카, 수입차를 보유한 ‘에이치렌터카’, 핵심 어드바이저와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기술을 보유한 국내 1위 블록체인 연구소 ‘헥슬란트’가 모여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기존의 모빌리티 서비스 영역을 하나로 통합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디알씨모빌리티 (DRC Mobility & 디알씨 토큰 코인) 생태계는 자동차의 거래, 주행, 사고, 정비 등 핵심 차량 data를 블록체인에 기록함으로써 서로 다른 영역에 있는 수많은 서비스와 유저를 하나로 연결한다. 또한 data 수집 등 생태계에 기여하는 모든 참여자에게 ‘DRC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는 ‘DRC토큰’ 으로 코인 환전이 가능하여 실생활에서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글로벌 이용자 확대와 생태계 활성화를 이루겠다는 게 디알씨 모빌리티 (DRC Mobility) 의 계획이다.

디알씨 코인 (DRC 토큰) 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 기반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모빌리티 산업간의 체인 생성과 데이터 공유 및 거래에 따른 인센티브와 인프라를 제공함으로 향후 모빌리티 토큰 유틸리티가 확장성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DRC모빌리티 관계자는 “글로벌 국제방송 아리랑TV 에 COVID19 대비 모빌리티 부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고 다양한 방역 활동 서비스가 전 세계에 소개되어 매우 기쁘다“ 며 ”언택트 블록체인 app 서비스를 통하여 코로나 예방에 도움이 되는 모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