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발 경기침체가 지속되자 요식업계의 화두는 잠깐 반짝하고 요즘 뜨는 창업 종류가 아닌, ‘안정적인 매출로 롱런이 가능한 소액창업’으로 변화했다. 청년창업, 개인 1인창업, 여성 주부창업 등을 계획하는 많은 예비 자영업자들이 굵지만 짧게 끝나는 것보다 가늘더라도 길게 운영할 수 있는 신규 사업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다.

이러한 외식업 창업 트렌드에 걸맞은 프랜차이즈로 소자본배달창업에 특화된 ‘통달배’가 언급되고 있다. 통달배 4in1 배달전문점은 1개의 매장이 핵심 배달아이템인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찜닭과 닭도리탕, 야식과 닭발 메뉴를 모두 제공한다.

다루는 메뉴가 다양한 만큼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매출고를 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느 하나의 메뉴에 대한 수요가 감소해도 다른 메뉴들의 판매 수익으로 이를 메꿔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배달앱의 다양한 코너에 입점해 매출루트를 더욱 높일 수 있고, 다채로운 메뉴로 1인가구와 혼밥혼술족, 가족 등 다양한 유형의 고객을 단골로 확보할 수 있다. ‘원팩원쿠킹 간편조리시스템’이 도입돼 모든 메뉴를 쉽고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기에 주방 인건비 절감 및 1인 창업·운영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이외에도 배달전문점인 만큼 창업비용 대출 부담이 적은 남자·여자 소자본·소규모 창업아이템으로 최적화됐다는 평이다. 예비 가맹점주에게 다양한 창업정보(요즘 뜨는 창업종류, 요식업체 음식체인점 성공사례 등)와 전문 컨설턴트 기반의 컨설팅, 상권분석을 지원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통달배 4in1 배달전문점은 유명프렌차이즈들 못지않은 이 같은 경쟁력을 통해 꾸준히 성장했다. 그 결과 중장년부터 돈 많이 버는 방법을 찾는 사람, 업종변경 희망자까지 많은 이들에게 체인점 개설 문의를 받고 있으며, 현재 가맹점 100호점 돌파를 앞뒀다.

한편 통달배는 요식업 가게 창업하는 방법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효율적인 창업전략과 요즘 추천되는 창업아이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통달배 홈페이지나 창업상담센터를 통해 이에 대한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