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다양한 심리치유기법을 배워 기면증과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 극복방법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7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나이, 학력,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만하면 강의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자는 PC나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해 수강가능하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 없이 자기개발이 가능하다.

무료지원 취지는 가정과 직장 또는 육아와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부족 증상과 무기력감을 겪어 일상에 적응하기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러한 심리증상을 돕기 위한 다양한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교육하고 있다.

기면증이란 자도 자도 피곤한 상태에 이르러 매사에 만성피로와 무기력증 증상에 시달리는 수면장애의 일종으로 불면증과 누적된 스트레스 등이 주된 기면증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집중력 감소, 주의산만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난다. 기면증을 호소하는 이들은 자가진단으로 증상을 확인한 뒤 다양한 심리치유를 병행하여 극복하는 것이 예후가 좋으며,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불면증은 장기간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증상으로 이는 임산부불면증, 갱년기불면증 등이 있으며, 특히 밤에 잠이 안 올 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경험할 수 있어 우울증과 불면증이 동반되어  감정조절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심리적인 요소가 불면증 원인으로 알려졌기에 심리상담센터 및 수면센터 등에 방문하여 불면증 자가진단테스트와 함께 수면무호흡증, 램수면(렘수면)행동장애 등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수면다원검사를 통하여 불면증극복방법에 도움을 받는 것이 예후가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수면건강을 해치는 심리증상과 잠 잘 오는 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신경증 증상과 각종 불안장애 해소를 도울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ASMR(백색소음) 등의 음악으로 하지불안증후군 증상과 수면과다증 개선을 돕는다.

그 밖에도,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잘못된 인식의 변화를 돕는 인지행동치료를 배워 대인기피증 및 공황장애 극복방법에 활용될 수 있으며,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화병과 분노조절장애증상 개선에 이용될 수 있고,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술매개체를 활용하여 강박증증상과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에 활용될 수 있다.

한편,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기재 시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다. 이에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한 중년 이상의 직장인들의 자기개발과 재취업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 관심자의 스펙업에 용이하며,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국가공인전문기술자자격증 종류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의 자기계발에도 활용되고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뜨고 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창업에 활용되거나 수면클리닉 및 수면카페 등 정서안정을 돕는 업무에 사용될 수 있는 것은 물론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상담 업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대표전화를 통해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