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심리파악에 활용되는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심리테스트를 배워 조울증과 우울증초기증상을 비롯한 각종 심리장애 극복을 도울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7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불안함과 우울감(코로나 우울증)으로 인해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누구나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교안과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자격시험에 합격한 학습자는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조증이란 기분이 비정상적으로 들떠있는 상태로 시간이 지날수록 과민한 기분으로 변해가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환각과 망상 등의 증상이 동반하여 나타나기도 한다. 조증증상이 발생한 이들은 언젠가 우울증이 올 수밖에 없어 조증과 우울증증상이 반복하며 나타나는 조울증증상이 동반하여 나타날 확률이 매우 높아 초기에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우울증이란 단순 우울감이 아닌 수면과 의욕 등 전반적인 정신기능이 저하된 상태로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가 함께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우울증종류에는 산후우울증과 육아우울증이 있으며, 중년우울증과 소아우울증 등 연령에 관계없이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우울증 극복방법에는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와 우울증상담을 통해 우울증 원인을 파악하여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MBTI(엠비티아이)테스트와 애니어그램을 활용하여 조울증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만다라와 컬러테라피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하여 우울증증상의 극복을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있다.

더불어 남성∙여성갱년기증상과 갱년기우울증 완화를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과 노인우울증 극복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통해 대인기피증과 같은 사회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 자격증 과정에는 학교폭력과 왕따와 같은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청소년우울증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공황장애초기증상과 같은 불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이 외에도 클래식음악을 통해 임신초기증상 태교에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와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