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방송되는 '쇼! 음악중심' 라인업
NCT U·에스파·씨엔블루·비투비 포유·AKMU 등

[문화뉴스 MHN 황보라 기자] 오늘(28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NCT U, CNBLUE(씨엔블루), 비투비 포유, AKMU 등 반가운 얼굴들이 오랜만에 무대 위로 복귀한다. 그 밖에도 에스파(aespa), 후이 (with. MJ), Stray Kids, 헨리, 노라조, 업텐션, 모모랜드, 나띠, woo!ah!(우아!), TREASURE, BAE173, 안다은 등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다채로운 무대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지난 23일 정규 2집 'RESONANCE Pt.2'로 컴백한 NCT가 두 가지 신곡 무대를 첫 공개한다.

확장성과 개방성을 추구하는 NCT는 앞서 10월 12일에 'RESONANCE Pt.1'을 발매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조합으로 'Make A Wish', 'From Home' 활동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이번 앨범에서도 역시 멤버를 재정비한 유닛3과 유닛4가 음악방송에 출격한다.

먼저 유닛3가 준비한 타이틀 곡 ‘90's Love'는 스웨그 넘치는 올드스쿨 R&B 힙합 곡이다. 텐, 윈윈, 마크, 제노, 해찬, 양양, 성찬이 참여한 이 곡은 신나는 업비트와 그루비한 드럼,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분위기의 사운드가 어우러져 뉴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며, 가사에는 시공간을 불문하고 소중한 과거의 가치들을 재해석해 NCT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울러 NCT에 새롭게 합류한 성찬이 이번 활동을 통해 데뷔무대를 치르는 만큼 팬들의 기대감이 높다.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NCT U

 

유닛4의 ‘Work It'은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라인과 신나는 리듬의 신스 사운드, 중독성 있는 훅의 일렉트로닉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진취적인 미래를 향해 한 발 더 나아가는 멤버들의 다짐을 표현했다. 쟈니, 유타, 텐, 정우, 헨드리, 재민, 지성이 참여했지만 아쉽게도 뛰어난 춤실력으로 손꼽히는 지성이 무릎 부상으로 무대일정에 불참할 것으로 알려져 이번 활동에서는 볼 수 없을 전망이다.

NCT는 지난 정규 2집 Pt.1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6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2위 및 해외 앨범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국내 음반 차트 1위 등 각종 차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바 있어 Pt.2 역시 기록 행진을 이어갈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출처 = FNC엔터테인먼트, CNBLUE(씨엔블루)

 

밴드 CNBLUE(씨엔블루)가 3년 8개월의 공백기를 끝으로 귀환한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는 동시에 멤버 전원이 30대에 진입하며 변곡점에 선 씨엔블루가 여덟 번째 미니앨범 ‘RE-CODE'를 발매했다. 밴드를 둘러싼 많은 것들이 변한 만큼, 이번 앨범은 팀명인 ‘Code Name BLUE'를 다시 정의한다는 의미의 ‘RE-CODE'로 네이밍했다. 뜨겁고 화려했던 20대의 열기는 내려놓고, 조금은 소박해도 따뜻한 온기를 담고자 한 변화가 눈에 띈다.

도입부의 기타 루프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타이틀곡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는 떠난 이의 빈자리 속에서 남겨진 일상을 살아가는 이의 복잡한 감정을 진솔하게 담은 곡이다. 씨엔블루가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다양한 록 음악과 같이 감수성이 짙은 멜로디에 얼터너티브 록 편곡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음악적 완성도는 높이고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더해 새로운 막을 여는 씨엔블루는 이번 앨범을 통해 지난 10년간 쌓아 온 이름의 존재감을 증명하는 동시에 변화의 흐름 앞에 선 자신들의 미래를 희망적으로 그려보고자 한다.

 

출처 = 큐브엔터테인먼트, 비투비 포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그룹 비투비의 새로운 유닛 비투비 포유가 미니 1집 'INSIDE'를 발매했다.

군 복무 중인 멤버를 제외한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프니엘로 구성된 비투비 포유는 '여러분을 위한(FOR YOU)'이라는 의미와 '4명의 멤버가 뭉쳤다'라는 중의적인 뜻을 담고 있다. 멤버들이 애정을 담아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은 물론, 팬덤 멜로디에게도 공모를 받아 선정된 의미 있는 유닛명이다. 비투비 포유의 이름으로 처음 선보이는 앨범 'INSIDE'는 비투비 포유 내면에 숨겨진 반전 매력들을 조명하며, 그룹 비투비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풋풋함과 완성도를 잡았다.

이번앨범은 특히 비주얼 방향성을 공들여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완전체 비투비의 컬러는 유지하되, 비투비 포유만의 새롭고 위트 있는 콘셉트를 선보이며 유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를 밝게 물들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타이틀 곡 ‘Show Your Love'는 비투비 멤버 임현식이 군 입대 전 작곡한 곡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뭄바톤 댄스 곡이다. 리드미컬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Show Your Love' 를 통해 비투비 포유는 지치지 않는 유쾌함과 건강한 에너지로 보는 이들의 마음에 희망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출처 = YG엔터테인먼트, AKMU

 

실력파 뮤지션 AKMU가 정규 3집 '항해' 이후 1년 2개월 만에 싱글 'HAPPENING'을 선보인다.

AKMU는 '항해' 그 다음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펼치기 전, 신곡 'HAPPENING'을 통해 이별 이후 찾아오는 감정의 소진에 대하여 잠깐 짚고 넘어가는 시간을 갖는다. 말끔한 차림에 감춰진 상처받은 눈동자를 볼 줄 아는 사람이라면 화자가 경고하는 것이 무엇인지 금방 알아챌 수 있는 노래로, AKMU의 이야기에서 자연스러운 전개를 위한 장치로 활용될 예정이다.

앞서 AKMU는 'HAPPENING'을 비롯해 지난 앨범 '항해'에서 발표한 타이틀 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가 여전히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28일 '쇼! 음악중심' 704회에는 NCT U, 에스파(aespa), CNBLUE(씨엔블루), 비투비 포유, AKMU, 후이 (with. MJ), Stray Kids, 헨리, 노라조, 업텐션, 모모랜드, 나띠, woo!ah!(우아!), TREASURE, BAE173, 안다은이 출연한다.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0분 MBC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오늘(28일) '쇼! 음악중심' NCT U-에스파-씨엔블루-비투비 포유-AKMU 무대 오른다

28일 방송되는 '쇼! 음악중심' 라인업

NCT U·에스파·씨엔블루·비투비 포유·AKMU 등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