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인기 게임 음악 모음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친숙한 '게임'은 우리의 일상 곳곳에 자리잡은 한국 대표 신산업 중 하나이다. 타산업 대비 빠른 기간에 급성장한 분야로도 꼽히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2019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게임 산업은 지난 2018년 약 14조 규모로 1년 전보다 8.7%p 성장한 성과를 보였다. 최근, 온라인 게임과 더불어 모바일 게임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중교통을 탄 승객들의 손에 든 스마트폰 속에서 다양한 게임들이 펼쳐지고 있다.

한편, 게임을 하다보면 재미와 감동을 배로 느끼게하는 게임 OST들도 있다. 이에 인기있는 게임들의 관련 음악들을 소개한다.

정혜일(Hale In Ocean )- Among US (Feat. 쏘대장, 원정상, 달지, 진자림, 문에스더, 조섭, 쥬쥬, 오현민, 훈찌) (Prod. TAEB)

▷ 정혜일(Hale In Ocean)ㅣAmong US (Feat. 쏘대장, 원정상, 달지, 진자림, 문에스더, 조섭, 쥬쥬, 오현민, 훈찌) (Prod. TAEB)

인기 유튜버 10명이 함께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게임 '어몽어스'를 노래로 만들었다.

다같이 신나게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노래로 담고자 하는 모습이 가사에 담겨있으며, 프로듀서 TAEB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

(여자) 아이들, Madison Beer, Lexie Liu(려위위), Jaira Burns, 세라핀 (Seraphine), K/DA, League of Legends - MORE

▷ (여자) 아이들, Madison Beer, Lexie Liu(려위위), Jaira Burns, 세라핀 (Seraphine), K/DA, League of LegendsㅣMORE

지난 6일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첫 번째 정식 EP 앨범 ‘ALL OUT’을 출시했으며, 곡 'MORE'은 해당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총 5곡이 수록되었다. 

앨범은 ‘트루 데미지’, ‘펜타킬 프로젝트’ 등 라이엇 게임즈의 뮤직 레이블과 국내외 실력파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수록곡의 작사와 작곡은 블랙핑크, 태양과의 작업하기도 했던 래퍼이자 작곡가인 베카 붐(Bekuh Boom)이 맡았고 믹싱과 마스터링은 라이엇 게임즈 소속의 작곡가 세바스티앵 나잔드(Sebastien Najand)가 맡았다.

K/DA는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캐릭터 아리, 아칼리, 이블린, 카이사로 구성된 음악계의 가상 슈퍼그룹입니다.

각 캐릭터의 목소리는 'POP/STARS', 'THE BADDEST' 에도 참여한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을 비롯, Madison Beer, Jaira Burns, Lexie Liu가 맡았다.

Alan Walker, Sabrina Carpenter, Farruko - On My Way

▷ Alan Walker, Sabrina Carpenter, FarrukoㅣOn My Way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경음악)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글로벌 DJ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알렌 워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곡 'On My Way'.

'Faded', 'Alone' 등의 히트곡으로 전세계 수십억회의 스트리밍을 달성한 알렌 워커의 싱글 'On My Way'은 한국을 시작으로 전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 '배틀 그라운드'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콜라보 트랙으로 공개되었으며 피쳐링으로는 디즈니 스타 출신 보컬리스트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와 푸에토 리코의 싱어송라이터인 파루코(Farruko)가 참여했다.

딘딘(DinDin), Ash-B(애쉬비) - It's the Freestyle (프리스타일2 OST)

▷ 딘딘(DinDin), Ash-B(애쉬비)ㅣIt's the Freestyle (프리스타일2 OST)

래퍼 딘딘과 애쉬비가 참여한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2 BGM ‘It`s the Freestyle’.

딘딘과 애쉬비가 함께한 ‘잇츠 더 프리스타일(It`s the Freestyle)’은 올드스쿨적인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길거리 농구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등 흥겨운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박재범, GRAY (그레이) - EL TORNADO

▷ 박재범, GRAY (그레이)ㅣEL TORNADO

곡 'EL TORNADO'은 넥슨 인기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지난 2018년 발표한 주제곡이다.

'엘 토네이도(El Tornado)'는 인기 힙합 레이블 'AOMG'의 대표 박재범과 소속 래퍼 그레이가 부른곡으로 피파온라인4에서 최상위 레벨의 플레이 기술 중 하나이다. 아티스트 박재범과 그레이가 해당 기술 영상을 보고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하현우(국카스텐) - DARKNESS

▷ 하현우(국카스텐)ㅣDARKNESS

곡 'DARKNESS'는 지난 2018년 넥슨이 게임 '메이플스토리' 15주년을 기념하여 '메이픨스토리 더 블랙 쇼케이스'를 개최하였는데, 해당 컨텐츠 테마곡으로 보컬리스트 '하연우'가 부른 곡이다. 

사이키델릭, 하드록,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록 밴드 '국카스텐'의 음악을 화려한 색채로 채우던 보컬리스트 '하현우'는 곡 'DARKNESS'에서 매력적인 중저음과 폭넓은 음역대, 특유의 카랑카랑한 음색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DARKNESS'는 현악과 콰이어, 일렉기타 등을 더해 화려한 스케일감을 강조한 심포니 록 장르의 음악으로,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연주와 함께 짜릿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콰이어의 신성함과 검은 마법사의 야망을 노래하는 하현우의 목소리가 교차하며 만들어내는 서사성 또한 주목해야 할 흥미로운 포인트로 쉽게 상상해보지 못 한 조합인 만큼, 메이플스토리 기존 게임 팬들은 물론, 음악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민서 - ZERO

▷ 민서ㅣZERO

곡 'ZERO'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9대 ‘던파걸’ 민서가 부른 노래다.

ZERO는 태초의 무언가를 찾아 떠나 제로 상태인 본연의 모습을 찾아야만 볼 수 있는 세상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음악은 가수 아이유의 ‘좋은 날’, ‘너랑 나’ 등을 만든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참여한 작품이다.

ZERO는 넥슨과 미스틱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시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음악이다. 가사와 뮤직비디오에 던전앤파이터의 다양한 요소들을 자연스럽게 녹여냈으며 ‘샛별의 숨소리’, ‘반짝임의 향기’, ‘물소리의 기억’으로 하나가 되는 ‘오감의 황홀경’ 세트의 구성품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상징하는 내용이 자연스럽게 가사에 반영됐다.

뮤직비디오 장면 중에는 던전앤파이터의 대표 몬스터라고 할 수 있는 ‘토그&에게느’ 캐릭터 인형이 등장한다. 특히 노래를 부르는 민서는 안톤레이드의 레이드를 상징하는 화산컨셉의 의상을 착용한 것이 특징이다.

NCSOUND - Fight for All The World (Feat. 행주, Little V.)

▷ NCSOUNDㅣFight for All The World (Feat. 행주, Little V.)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이 지난 27일 서비스 1주년을 맞는다. ‘리니지2M’은 지난해 11월 27일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달성하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한 획을 그었다.

곡 'Fight for All The World'은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발매한 OST 앨범 ‘F.F.A.T.W(Fight for All The World)’의 곡이다.

앨범은 리니지2M 6번째 OST 앨범으로, 타이틀곡 'Fight for All The World' 보컬, 인스트(악기), 게임 버전과 신화의 부름(The Call of Myth), The Great Sword가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은 엔씨사운드에서 작곡하고, 래퍼 행주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리틀 브이(Little V.)가 보컬로 참여했다. 두 래퍼는 혈맹을 통한 연대 속에서 하나의 게임으로 어우러지는 리니지2M 세계를 노래했다.

---

[오늘의 플레이리스트] 어느새 레벨업을 시켜줄 듣기 좋은 '게임' 노래

신나는 인기 게임 음악 모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